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세계百, 신세계까사에 200억 출자
최재민 기자
2022.04.12 17:40:07
주주배정 유상증자 방식…"매장 출점 및 온라인몰 리뉴얼 지원"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자회사 신세계까사에 200억원을 출자한다. 신세계까사의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굿닷컴 등 온라인 채널 역량 강화 전략에 힘을 실어주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12일 신세계는 이사회를 열고 신세계까사의 209억원 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 참여를 결정했다. 발행되는 신주는 약 236만주로, 신세계는 이중 226만주 가량을 배정받는다. 발행가액은 8863원이며 출자금 납입 예정일은 5월 10일이다.


신세계의 이번 투자는 자회사의 온∙오프라인 경쟁력 제고 전략에 힘을 싣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신세계까사는 올해 오프라인 매장 수(현재 98개)를 12개 이상 확장하고 굿닷컴 리뉴얼, 입점 브랜드 및 품목 수 확대 등 온라인 채널 역량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신세계로부터 받은 자금을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역량을 모두 강화하는 데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며 "오프라인 채널의 경우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콘텐츠를 차별화하는데 집중하고 온라인은 전체적인 서비스와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세계까사 올해 50%이상 성장 자신하는 이유 신세계 사상 최대 실적···'두 마리 토끼' 잡기 성공 신세계까사, 외형 확대 '승부수' 신세계, 사상최대 실적…백화점 포함 전사 이익↑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