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넷마블, '골든 브로스' 얼리액세스 일정 공개 外
이규연 기자
2022.04.13 07:45:12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3일 0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마블의 신작 '골든 브로스'. (출처=넷마블)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넷마블, '골든 브로스' 얼리액세스 일정 공개


넷마블이 캐주얼 사격게임 '골든 브로스'의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일정과 신규 게임 소개 영상 등을 12일 공개했다. 


골든 브로스는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캐주얼 사격게임이다. 3대3 실시간 이용자간대결(PvP)을 지원한다. 넷마블은 골든 브로스의 얼리 액세스를 28일부터 4주 동안 진행한다. 더불어 골든 브로스 이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는 '브로스' 캐릭터가 다양하게 등장하는 신규 영상도 공개했다. 얼리 액세스 오픈을 기념해 25일과 27일 바이낸스 NFT(대체불가토큰) 마켓에서 한정판 코스튬과 콜렉션 카드 등을 파는 추가 프리 세일도 실시한다.


네오위즈가 '브레이브 나인'의 에어드랍 이벤트를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출처=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레이브 나인' 에어드랍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삼성물산 주주들 6년만에 항소 취하 外 위메이드, 밸로프에 전략적 투자 단행…위믹스 플랫폼 확대 外 '아이텀 큐브'로 또 다른 생태계 구축 같은 듯 다른 듯...'디지털 휴먼' 스마게와 넷마블 경쟁

네오위즈가 게임 '브레이브 나인'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가상화폐 '클레이'를 무료로 제공하는 대규모 에어드랍 이벤트를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브레이브 나인은 네오위즈의 턴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서비스 이름이다. 네오위즈는 5월 브레이브 나인의 글로벌 신규 서버를 추가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P&E(플레이 앤 언)게임으로서의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네오위즈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추첨을 통해 전체 1만명에게 1인당 약 15달러 상당의 클레이를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 지갑으로 지급한다. 당첨자는 커뮤니티를 통해 20일 공지한다.


스마일게이트의 가상 아티스트 '한유아'. (출처=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가상 아티스트 '한유아' 신곡 공개


스마일게이트와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한 가상 아티스트 '한유아'의 신곡 'I Like That'이 12일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한유아는 'YuA'라는 이름으로 음원 활동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는 YuA의 목소리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 수백 명의 목소리 데이터를 취합한 뒤 인공지능으로 합성했다. 음원 제작 총괄은 CJ ENM에서 스마일게이트와 협업 아래 진행했다. 다수의 K팝 흥행곡을 작사한 박우상 프로듀서가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넷마블이 data.ai에서 선정한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10위 올라


넷마블은 모바일 앱마켓 분석사이트 data.ai(옛 앱애니)에서 2021년 글로벌 모바일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한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2)'에서 10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data.ai는 매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둔 모바일앱 퍼블리셔 52곳을 선정한다. 넷마블은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2015년부터 7년 연속으로 상위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위메이드가 밸로프의 '블레스 언리쉬드'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고 12일 밝혔다. (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 밸로프 '블레스 언리쉬드' 위믹스 온보딩


위메이드가 밸로프의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를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한다고 12일 밝혔다.


밸로프는 PC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을 하고 있다. 자체 플랫폼 VFUN을 통해 게임 20여종 이상을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하고 있다. 블레스 언리쉬드는 네오위즈의 '블레스' IP를 활용한 오픈월드 MMORPG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