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알테오젠, 아일리아 시밀러 관련 세번째 특허 출원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14 14:30:27

◆알테오젠, 아일리아 시밀러 관련 세번째 특허 출원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알테오젠은 개발 중인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ALT-L9의 프리필드시린지(Pre Filled Syringe, 사전 충전 주사)제형을 14일 PCT 국제 출원했다고 밝혔다. 제조방법 및 제형 특허 출원에 이어 알테오젠의 세번째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관련 특허다.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은 현재 아일리아 글로벌 매출 중 75%를 차지할 정도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바이알 제형을 급속히 대체하고 있다. 이는 기존 바이알(Vial, 주사용 유리용기)제품을 사용했을 때에 비해 정확한 1회 투약량을 적절한 압력으로 투약할 수 있어 안전성과 경제성이 높기 때문이다. 멸균 상태의 주사기를 그대로 사용해 오염에 따른 감염 위험성이 낮다.


◆아이센스, 네오딘 바이오벳과 '동물진단' MOU

글로벌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가 지난 12일 네오딘 바이오벳과 수의진단 의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오딘 바이오벳은 국내외 수의과학 분야의 우수한 인력과 협업 기관을 확보해 최신 검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동물전문 검사센터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의진단 검사, 임상시험, 학술자문 및 마케팅 등의 업무를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아이센스가 보유하고 있는 동물용 체외진단 분석기를 네오딘 바이오벳에게 판매 가능하며, 향후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에 CRO업무 의뢰 등 연구개발 및 사업화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동물용 체외진단 제품의 영업과 마케팅에 상호 협력한다.

◆바이젠셀, 美암학회에서 'VR-CAR' 발표

바이젠셀은 혈액암 및 다양한 고형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파이프라인 'VR-CAR'의 연구결과를 미국암학회(AACR)에서 포스터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바이젠셀이 참여한 AACR은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바이젠셀은 이번 AACR에서 면역세포 항암 활성화를 유도하는 새로운 세포 내 신호전달 도메인 및 이를 포함하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에 대한 효능평가 검증 결과를 포스터 발표했다. 발표의 핵심은 CD30 공동자극 도메인(co-stimulatory domain)세포를 포함하는 CAR-감마델타T세포의 시험관 내(in vitro) 실험에서 여러 종류의 인간 암세포에 대한 살해 효능을 확인한 것이다. 이 CD30 공동자극 도메인은 다양한 종양항원을 인식하는 항체부위와 융합하여 CAR구조를 생성할 수 있어, 향후 혈액암뿐만 아니라 고형암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 면역엔 베타글루칸'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베타글루칸을 원료로 하는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제일 면역엔 베타글루칸'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제일 면역엔 베타글루칸은 미생물 발효로 얻은 86% 이상의 순도 높은 베타글루칸 원료를 사용해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베타글루칸은 버섯이나 효모에 풍부하게 함유된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고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시키는 등 유해 활성산소 제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동국 '센시아', 수영·유이 새 모델로 CF 방영

동국제약은 걸그룹 출신의 배우 수영과 유이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의 신규 TV-CF를 온에어 했다. 새로운TV-CF는 정맥순환장애의 원인은 '약해진 정맥'이고, 센시아를 통해 정맥을 탄력있게 관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가수와 배우로여러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수영과 유이는 평소 운동을 통한 건강미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라며 "두 모델을 통해, 많은 성인 남녀가 경험하고 있는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원인을 알리고,불편한 증상을무작정 방치하기 보다는 원인을 개선하기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美 바이오젠, 바이오시밀러 사업 본격화 할까 보령제약, 항암제 새 먹거리 '콕' 韓 '13조' 안과 바이오시밀러 시장도 이끈다 알테오젠 자회사, 600억 투자 유치 추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