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GM, 생산 하도급 근로자 260명 정규직 채용
설동협 기자
2022.04.14 15:05:24
5월 1일 부 정규직 전환...부평·창원 공장서 근무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한국지엠이 제조 공정의 사내 생산 하도급 직원들을 직접 채용한다.


한국지엠은 이들의 발탁 채용을 위해 해당 대상자들에게 채용을 제안했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대상은 부평 및 창원 공장 내 선별된 제조 공정의 사내 생산하도급 직원 260명이다.


한국지엠 측은 이번 결정과 관련해 "협의체에서 제안했던 제시안을 바탕으로 부평공장과 창원공장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내 생산 하도급 공정 중 선별된 공정에서 근무하는 하도급업체 재직 인원에 대한 발탁 채용을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한국지엠은 금속노조와의 특별협의체에서 제안한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대상 도급직 직원들에 대한 세부적인 채용 조건을 논의해 왔다. 지난달 말 생산 하도급 직원들의 정규직 발탁 채용을 위해 대상 인원들이 소속된 도급업체와의 계약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한국GM 고객센터, 19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한국GM, 4월 1만9785대 판매…전년비 7%↓ 카젬 한국GM 사장 "지속투자 위해 노동개혁 필요" 한국GM 노사, 1200명 인력 배치전환 합의

이번 결정으로 발탁 채용될 생산 하도급 직원들은 오는 5월 1일부로 한국지엠의 정규직 직원으로서 한국지엠의 부평과 창원 공장에서 각각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제품 생산을 위해 근무하게 된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회사는 생산 하도급 근로자에 관한 현안 해결이  회사의 경영 정상화에 중대한 과제라는 점을 분명하게 인식하고 있다"며, "회사는 생산 하도급 관련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작년부터 금속노조에 특별 협의를 요청해 왔으며, 올해 구성된 협의체를 통해 회사의 안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