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DL건설, 서울 가로주택정비사업 2건 수주
장동윤 기자
2022.04.14 16:40:19
면목동·종암동 일원···합계 공사비 1103억원

[팍스넷뉴스 장동윤 기자] DL건설이 최근 서울시 내 가로주택정비사업 2건의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사비는 총 1103억원이다.

면목동 194 일원 주택단지 투시도. 사진=DL건설

DL건설은 지난 4일 서울시 면목동 194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지하 2층~지상 27층 2개 동, 199세대 규모 공동주택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공사비는 482억원이다. 공사 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29개월이다.


해당 사업지는 교통인프라가 우수하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면목역과 경의중앙선 중랑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고속화도로인 동부간선도로와 서울시, 의정부시, 양주시를 잇는 동일로도 사업지와 인접한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초·중·고등학교에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장안제일시장 ▲경희대병원 ▲중랑천 산책로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사업지 인근에 도시정비사업도 진행 중인 만큼 주거환경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중화동 중화3재정비촉진구역과 중화1구역 재개발 등이다.

관련기사 more
대림AMC, 인천 금송구역 임대주택사업 '윤곽' DL건설, 서울·부산서 주택정비사업 3건 수주

종암동 112 일대 주택사업도 DL건설이 지난 9일 수주했다. 사업부지에 지하 3층~지상 29층, 5개 동, 213세대 규모 주택단지가 들어선다. 총공사비는 621억원, 공사기간은 실착공일로부터 32개월이다.


해당 부지 역시 주변인프라가 우수하다. 서울 지하철 6호선 월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부지 인근에 초·중·고등교육시설과 홈플러스 월곡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DL건설 관계자는 "잇다른 사업 수주를 통해 DL건설의 주택사업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며 "DL건설의 주택 설계 노하우를 통해 가로주택정비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