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산은, 부산行 대안책은 PK '온렌딩 자금'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14 17:09:56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4일 17시 0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산은, 부산이전 대안 마련…"온렌딩 자금, PK에 집중 공급" [머니투데이]

KDB산업은행이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공약인 본점 부산 이전을 막기 위한 대안을 마련한 것으로 확인됐다. 연 9조원 규모의 정책금융제도인 '온렌딩금융'을 부산은행 등 지방은행에 집중적으로 공급한다는 방안이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산은은 본점을 부산으로 옮기지 않고도 부산·경남(PK)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안으로 온렌딩금융 개편안을 구상했다. 산은은 시중은행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는 온렌딩대출을 지방은행 중심으로 바꾸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온렌딩대출이 매년 8~9조원 규모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이를 통해 지역에 금융공급을 더 늘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앤아이, 글로벌 사모펀드로부터 투자금 조달 추진[헤럴드경제]

유앤아이(에디슨이노)가 한 글로벌 사모펀드로부터 메자닌투자와 관련한 투자 의향서를 접수 받았다. 1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유앤아이는 최근 글로벌 사모펀드로부터 투자의향서를 받았으며, 현재 해외 사모펀드는 투자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 만일 최종적으로 투자가 확정되는 경우 통상 해외 자금의 국내투자 프로세스가 1개월 내외 소요되는 점을 감안하면 내달 중순 경에 자금의 유입이 예상된다. 유앤아이는 최근 전기차부품 전문 업체로 사업 영역의 확장 및 투자 등 사업 포트폴리오의 구성을 다양화하고 있다.


급한 불은 껐지만 '첩첩산중'인 HDC현산 [주요언론]

작년 6월 광주 학동 붕괴사고로 8개월간의 영업정지를 받았던 HDC현대산업개발이 기사회생했다. 법원이 가처분 신청을 인용하면서 본안 판결이 나올 때까지 당분간 영업을 지속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화정아이파크 행정처분이 남아있는데다 기존 계약해지도 잇따르고 있어 안심하기에는 이르다.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김정중 부장판사)는 14일 현대산업개발에 대한 8개월의 영업 정지 처분에 대해 집행정지를 결정했다. 재판부는 현대산업개발의 영업정지 처분을 관련 본안 소송 1심 판결이 선고된 이후 30일이 되는 날까지 정지하도록 결정했다.


'비둘기파' 주상영 "연간 물가 4% 근접…대응하지 않을 수 없었다" [주요언론]

주상영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의장 직무대행)은 14일 오전 서울 중구 한은 삼성본관에서 열린 금통위 정례회의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물가 상승률이 연간으로 4%나 그에 근접한 수준으로 올라갈 것으로 본다"며 "우크라이나 사태로 물가 상승 압력이 예상보다 장기화될 가능성도 있다는 판단에 따라 총재 공석임에도 불구하고 대응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이날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기로 한 결정은 금통위원 전원일치였다" 말했다. 다만 실물 경기가 얼어붙는 데도 물가는 오르는 '스태그플레이션' 가능성에는 동의하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재정난 한전, 발전사 대금지급도 늦춘다…관련 규칙 개정 추진 [주요언론]

한국전력의 심각한 재정난을 보여주는 징조들이 곳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올 들어 회사채 발행 규모가 넉 달 만에 12조원에 육박, 지난 한 해 전체 발행분 규모를 넘어서는가 하면 발전 공기업에 전력거래 대금을 늦게 지급하는 것을 허용하는 규칙 개정 방안을 추진 중이다. 14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공사에 따르면 산자부와 한전, 발전공기업들은 최근 규칙개정실무협의회를 열고 '전력거래대금 결제일에 관한 규칙'을 개정하는데 동의했다. 개정안은 현재 거래소 규칙개정위원회와 전기위원회의 승인만 남겨둔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과제 산적한 차기 수장···또 보은인사? 인화정공 '넘치는 수주 물량' ···산업銀서 140억원 투자 숨죽인 산업은행, 개운한 시작 언제쯤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