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유에이피, 현대차그룹 '품질 5스타' 달성
이수빈 기자
2022.04.15 13:35:46
현대차그룹 협력사 중 품질경영 우수 기업에 등급 부여
박규철 현대자동차그룹 차량부품구매사업부 상무(왼쪽)가 이석근 대유에이피 대표이사에게 품질5스타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대유에이피 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대유에이피가 고객사인 현대자동차그룹로부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대유에이피는 15일 현대기아차로부터 '품질 5스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품질5스타는 협력사들의 품질경영 및 성과를 심사해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품질경영 체계와 입고 불량률 등의 실적을 점수화 해 평가한 후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한다. 대유에이피는 2021년 한 해 동안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한 업체로 선정돼, 처음으로 품질5스타를 획득했다.


지난 14일 대유에이피 완주 본사에선 품질 5스타 첫 선정을 축하하기 위해 이석근 대유에이피 대표이사와 임직원, 현대자동차그룹 차량부품구매사업부 박규철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인증패 수여식 및 현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이 이사는 "앞으로도 품질 혁신 등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자동차 전문 부품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유에이피는 대유위니아그룹의 계열사로 자동차 스티어링휠(운전대) 생산 전문기업이다. 현대차와 기아차에 공급되는 스티어링 휠의 국내 생산 물량 약 70%를 담당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유위니아그룹, 대표이사 전원 유임…'안정' 방점 위니아 2022년형 제습기는 소음이 안들린다 대유에이피, '멕시코 공장 증설'에 100억 투자 위니아딤채, '위니아'로 사명 변경…"해외진출 확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