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준금리 인상에 은행 예·적금 금리 인상
배지원 기자
2022.04.15 16:25:41
신한·KB국민은행 상품 금리 최대 0.4% 인상 발표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5일 16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배지원 기자]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 여파로 시중 은행도 예·적금 금리 인상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신한은행은 15일 기준금리를 반영해 18일부터 정기예금과 적립식예금 36가지 상품의 금리를 최대 0.4%포인트 올린다고 밝혔다.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는 '아름다운 용기 정기예금' 최고 금리가 2.2%로 0.4%포인트 높아지고, 월 300만원까지 입금 가능한 1년 만기 '알.쏠 적금' 최고 금리도 3.0%로 0.2%포인트 오른다. 


1∼60개월 기간 선택이 가능한 신한은행 대표 적금 상품 '신한 S드림 적금' 금리 역시 최대 0.3%포인트 인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장금리 상승과 한은 기준금리 인상에 맞춰 고객에 적용하는 예적금 금리를 올렸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정기예금 및 적립식예금 39종의 금리를 오는 18일부터 최고 0.4%p 인상한다.

관련기사 more
'금리 인하 주문' 금감원장이 쏜 관치금융 논란 신한은행, 48조 규모 서울시금고 독차지 한은, 기준금리 1.5%로 인상 外 "규제는 쉬운 방법이다"

KB국민은행의 반려동물 테마 상품인 KB반려행복적금의 경우 3년만기 기준 최고금리가 연 3.60%로 변경되며, KB더블모아 예금은 1년 기준 최고 연 2.30%로 변경된다.


특히 KB국민은행은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 수령 시 다양한 혜택과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적금 2종과 코로나 엔데믹 시대 도래에 따른 여행수요 증가를 고려해 여행 특화상품인 KB두근두근여행적금의 금리를 0.4%p 인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과 최근 시장금리 상승 수준에 맞춰 수신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특히 고령층 우대 상품과 여행 테마상품의 금리를 타상품 대비 큰 폭으로 인상해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고객분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뿐만 아니라 다른 시중 은행들도 예·적금 금리 인상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