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라네트워크, P2E 게임 '버디샷' 온보딩
원재연 기자
2022.04.16 00:10:18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5일 20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보라네트워크, P2E 게임 '버디샷' 온보딩

 

보라네트워크는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메타보라에서 개발 중인 '버디샷 (BirdieShot Enjoy&Earn)'이 보라(BORA)에 온보딩한다고 15일 밝혔다. 메타보라는 카카오게임즈의 게임 전문 개발 계열사다. 지난해 웨이투빗, 나부스튜디오와 합병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영역까지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버디샷'은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P2E 버전이다. '버디샷'은 보라 포탈(BORA portal)과 NFT를 접목시킨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게임 내에서 게임 재화인 CON을 획득하고, CON을 보라 포탈(BORA portal)에서 토큰으로 교환 가능한 환경이 제공되다. 유저는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이를 NFT로 만들어 거래할 수도 있다.



네스트리, 더 샌드박스의 NFT 어그리게이터 서비스 지원 

 

큐브엔터테인먼트가 투자한 IT기반 블록체인 전문기술 기업 네스트리미디어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NFT를 어그리게이터(제품 통합 제공 서비스)에 추가한다고 15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NFT와 관련한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데이터를 네스트리의 NFT 어그리게이터에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네스트리는 더 샌드박스에서 공개예정인 K-verse 공간 내 애니큐브와 큐브엔터 랜드의 NFT도 어그리게이터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블록체인 기업으로 변신 중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모바일도 지원 外 '오딘' 앞세운 카카오게임즈 분기 매출 105% 성장 라이온하트, IPO 대표주관사에 한투·JP모건 선정

코빗, 경영진 및 전사 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실시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글로벌 AML/테러자금조달방지(CFT) 기준 ▲AML 내부 통제의 중요성 ▲AML/CFT 동향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위험 평가 ▲자금세탁방지 업무 규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국내외 AML, CFT 동향을 파악하고 가상자산 사업자가 구축해야 할 위험 평가 체계를 재진단해볼 수 있는 자리였다.



블록체인 플랫폼 펠라즈, FSN-핸드스튜디오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플랫폼 펠라즈는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스타엑스벤처스를 통해 코스닥 상장사 FSN과 그 자회사 핸드스튜디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15일 밝혔다. 펠라즈는 FSN-핸드스튜디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미야클럽 프로젝트의 토크노믹스 설계와 운영에 관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펠라즈는 현재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판타지오와 협력해 자체적인 NFT 컬렉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