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주담대 금리, 13년만에 7% 돌파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18 08:45:27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8일 08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영끌족 '곡소리'···주담대 금리, 13년만 7% 돌파한다 [주요언론]

올해 기준금리가 최소 2.0%대까지 올라갈 것으로 전망되면서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금리 상단이 7%대에 올라설 가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점쳐진다. 이는 약 13년 전 수준의 대출금리와 같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이 18일부터 적용 예정인 주담대 변동금리(신규 코픽스 연동)는 연 3.420∼5.342%다. 지난해 말 3.710∼5.070%를 기록했던 점과 비교하면 3개월 사이 상단이 0.272%포인트(p) 오른 수준이다.

금감원 노조도 민주노총 탈퇴···"독립성 확보 차원" [이데일리]

금융감독원 노동조합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을 탈퇴하기로 했다. 상급단체와 방향성이 맞지 않은 점과 더불어 독립성 문제에서도 자유롭기 위한 목적이다. 금감원 노조는 지난 15일 대의원대회를 열고 상급단체인 민주노총 전국사무금융서비스 노동조합을 탈퇴하기로 결의했다. 금감원 노조가 민주노총을 탈퇴하는 것은 지난 2014년 가입 이후 약 8년여 만이다.


CJ ENM, 스포츠 채널 'tvN SPORTS' 만든다 [서울경제]

CJ ENM이 다음 달 20일 스포츠 전문 채널인 'tvN SPORTS'를 개국한다. 기존에 운영했던 라이프스타일·요리 채널인 'Oive'를 없애고 이를 스포츠 전용 방송으로 대체하는 방식인 것으로 알려졌다. 'Olive'는 최근 신규 프로그램 편성 없이 CJ ENM의 프로그램 재방송과 스포츠 중계에 이용돼 왔다. 개국 이후 스포츠 대역 번호로의 이동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SK쉴더스·쏘카·컬리 대형주 출격···IPO 시장 다시 불붙을까 [연합뉴스]

증시 하락장에서 침체했던 IPO(기업공개)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5월 SK쉴더스와 원스토어를 시작으로 시가총액 '조' 단위의 대형 공모주들이 시장에 등장한다. 풍력발전 업체 대명에너지,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업체 가온칩스, 골판지 원지 생산 1위 업체인 태림페이퍼 등이 줄줄이 5월 상장을 앞두고 있다. 쏘카, 컬리 등도 IPO를 준비 중이다.


'전기차 핵심' 양극재 가격 25% 인상···테슬라 얼마나 더 오를까 [매일경제]

전기차용 2차전지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 판매 가격이 역대 최대 폭으로 인상됐다. 리튬과 니켈 등 광물자원 가격 급등세가 지속되면서 양극재 제조에 들어가는 원재료 구입 부담이 크게 불어난 탓이다. 최근 공급 부족으로 치솟고 있는 차량용 반도체 가격 부담까지 더해 전기차 가격 인상 압박이 가중될 것으로 전망된다. 17일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비엠을 비롯해 포스코케미칼,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등 주요 4대 양극재 제조사들은 올해 2분기(4~6월)부터 배터리 셀 제조사에 공급하는 양극재 가격을 25%가량 인상했다.

관련기사 more
금융지주, 또 배당 제동에 "자율 존중해달라"

팩텀PE, 한화 사이판 월드리조트 1천억에 인수 나서 [매일경제]

신생 사모펀드(PEF) 운용사 팩텀프라이빗에쿼티(PE)가 한화호텔&리조트 소유의 사이판 월드리조트 인수를 눈앞에 두고 있다.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팩텀PE는 사이판 월드리조트 운영 법인을 약 1000억원에 인수하기 위해 한화호텔&리조트 측과 세부 조건을 조율하고 있다. 최근 팩텀PE는 현지 상세 실사도 마무리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양측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진다.


CJ대한통운 7400억 펀드 조성···이커머스 물류거점 확보 나서 [주요언론]

CJ대한통운이 7400억원 규모의 부동산펀드를 조성해 이커머스 물류거점을 확보한다고 17일 밝혔다. 삼성SRA자산운용과 삼성SRA 일반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80호 약정을 체결하고 2500억원 규모의 물류 블라인드펀드를 조성했다. 펀드 차입금 4900억원은 금융기관을 통해 조달할 예정이다. 블라인드펀드로 조성된 2500억원은 CJ대한통운과 삼성금융관계사가 투자한 2종 수익증권 1000억원, 재무적 기관투자자가 투자한 1종 수익증권 1500억원으로 구성됐다. 펀드 운용기간은 8년이다.


"돈은 나중에 낼게요"···토스 가세한 '후불결제', 카드사 위협할까 [머니투데이]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에 이어 토스가 후불결제(BNPL, Buy Now Pay Later)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카드사들을 위협하고 있다. 신용카드 발급이 어렵거나 소액 단기 신용대출이 필요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주부 등 씬파일러(금융이력 부족자)들이 빅테크(대형 IT기업) 후불결제에 락인(Lock in·고객 묶어두기)될 수 있는 까닭에 카드사들의 긴장감이 높아진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