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국제, 세파계 공장 생산라인 풀가동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18 13:26:28

◆국제, 세파계 공장 생산라인 풀가동

국제약품 안산 세파계 공장. /사진=국제약품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국제약품은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일반의약품인 감기약 및 해열제 수요 폭증과 더불어 의료기관에서 염증 등에 사용하는 세파계 항생제도 품귀현상이 일어나는 가운데 부족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자사의 안산공장을 풀가동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세파계 항생제의 수요 증가는 코로나19 유행과 환절기 상기도 감염이 맞물려 환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국제약품의 안산공장은 2009년 총 300여억원을 투입해 세파계 항생제의 전용생산동을 마련한 바 있다.

◆일동제약, 글로벌사업본부 신설

이재준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이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이재준 씨를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일동제약 글로벌사업본부는 기존의 글로벌 사업 개발 분야(BD)와 수출입을 담당하는 해외사업부, 그리고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차원에서 현재 설립을 추진 중인 미국법인 IUIC(ILDONG USA Innovation Center) 등을 아우르게 된다. 회사 측은 완제 및 원료 의약품 수출은 물론, 자체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술 수출에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건다는 전략이다. 신임 이재준 부사장은 미국 AT커니에서 제약 및 헬스케어 분야 컨설턴트로 재직했으며, 이후 GSK와 동아ST에서 글로벌 사업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술 수출을 성사시킨 경험이 있다.


◆녹십자, 신제품 종합비타민 '센타민프로' 출시

GC녹십자는 종합비타민 '센타민프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비타민B1을 함유해 에너지 대사 활성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 3종(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과 항산화 성분 4종(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코엔자임Q10), 보약으로 쓰이는 생약 성분 4종이 복합돼 있다. 특히 비타민D는 성인 하루 권장섭취량(400IU)의 2.5배에 달하는 1000IU가 함유돼 있어 뼈 형성 촉진과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개최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는 국내 산업계 최초로 시도된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으로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예술가와 사회를 연결하는 창구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됐다. 지난 7년간 총 1257건의 작품을 접수해 222명의 장애인 수상 작가를 배출했다.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상작가전은 코로나19로 국민들의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 속에서도 보다 희망찬 내일의 모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본상 수상자 중 28명이 참여해 한국화, 서양화 등 순수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대원제약 장대원,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대원제약은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 2022(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2)'의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더불어 공신력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57개 국가에서 총 1만776개 작품이 출품됐다. 장대원 제품들의 패키지는 각 성분들을 상징하는 파스텔톤의 밝은 색상으로 만들어져 누구나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각 제품과 관련된 신체 기관을 픽토그램으로 표현함으로써 직관적인 이해를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절치부심' 국제약품, 中 날개 효과보나 라게브리오 도입…일동제약 코로나 치료제 승산은? 대원제약, 코로나 치료제 경쟁력 확보 총력 JW중외, 매출 6000억 돌파 '사상 최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