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한금투 여의도 사옥 인수 '4파전'
권녕찬 기자
2022.04.20 08:35:33
이지스·미래에셋·마스턴·외국계 자산운용사 경쟁
이 기사는 2022년 04월 19일 09시 5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매각을 추진 중인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사옥을 놓고 4곳의 자산운용사들이 인수 경쟁에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매각주관사인 CBRE코리아가 지난 14일 진행한 신한금투 여의도 본사 입찰에 이지스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스턴자산운용 등 국내 자산운용사 3곳과 외국계 자산운용사 1곳이 참여했다. 


4곳을 숏리스트로 선정한 CBRE코리아는 인터뷰를 실시한 뒤 이르면 이번 주 내로 한 곳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할 계획이다. 총 매각가는 4000억~5000억원 안팎으로 거론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사옥

신한금투 여의도 본사는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70(여의도동 23-2)에 위치한 대형 업무시설이다. 지하 7층~지상 30층, 연면적은 7만169㎡(2만1226평) 규모다. 1995년 5월 준공해 지어진지 30년 가까이 지났다.


쌍용건설이 시공을 맡았고 쌍용투자증권이 보유해왔다. 쌍용투자증권이 1998년 H&Q코리아에 매각되면서 굿모닝증권으로 사명이 바뀌었다. 2002년에는 신한금융그룹이 굿모닝증권을 인수해 사명을 굿모닝신한증권으로 바뀌었다. 2009년 신한금융투자로 사옥 이름을 변경한 후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신한금투, 'ESG 투자동향·기업 컨센서스' 언택트 강연 신한금투, 조건부자본증권 '모바일 매수' 시스템 오픈 신한금융 1분기 순익 1조4004억…은행·카드 성장 한국화이자 명동 사옥, 매각 추진

신한금투는 여의도 사옥을 매각한 뒤 다시 임차하는 세일앤리스백(Sale & Lease back) 방식을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사옥 일부를 리모델링해 건물 가치를 올리는 밸류애드(Value Add·가치 부가)형 매각을 추진할 지도 주목된다. 이 방식은 매각가를 높일 수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신한금투 사옥의 장부가액은 1747억원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신한금투 여의도 사옥은 여의도권역 내 프라임급 오피스인 데다 신한금투라는 우량 임차인을 확보할 수 있다"며 "꾸준한 임대수익으로 금융비용을 상쇄할 수 있는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