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픈 줄만 알았는데, 고맙습니다
장동윤 기자
2022.04.20 11:03:46
코로나로 삶이 무너졌던 부부, 다시 성장을 꿈꾸다

[딜사이트 장동윤 기자] "우리가 겪은 시간이 먼 훗날에는 잔인할 만큼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게 될 거라는 걸!"


'아픈 줄만 알았는데, 고맙습니다'는 코로나로 인해 중환자가 돼 사투를 벌였던 남편과 그의 아내가 겪었던 이야기를 각자의 시선으로 담아냈다.


작년 여름 코로나 델타 변이에 감염된 남편은 한 달간 혼수상태에 빠졌다. 몸 상태도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했다. 심각한 폐 손상으로 체외막산소공급(에크모) 치료를 받아야 했고, 기도에 구멍을 내 산소를 공급하는 기관절개술도 받았다.


중환자실에서 사투를 벌이는 남편만큼이나 그의 가족들도 절망적인 일상을 견뎌야 했다. 남편이 코로나 환자이기에 가족의 면회는 어려웠고, 병원을 통해 일주일에 두 번씩 그의 소식을 전해 듣는 게 전부였다.

관련기사 more
내 인생의 무기 나를 찾는 시간 나는 지방의회에서 일한다

지방의 중학교 교사인 아내는 어린 두 딸을 친정에 맡기고 매일 먼 거리를 통근했다. 학생들 앞에서 슬픔을 내색할 수 없었기에 집으로 돌아오는 KTX 안에서만 참았던 눈물을 쏟을 뿐이었다.


저자들은 코로나로 인해 겪었던 삶의 위기와 극복, 그 안에서 배우고 느낀 것들을 단단한 스토리로 풀어냈다. '아픈 줄만 알았는데, 고맙습니다'는 코로나 시대를 넘어 우리 모두의 인생을 관통하는 '가족의 의미'와 '소중한 하루'에 대한 메시지를 전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