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 디지털 혁신 위해 AI센터 출범
최재민 기자
2022.04.20 14:09:19
30여명 연구진 포진..."그룹 AI 허브로 성장시킬 것"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CJ그룹이 AI센터를 공식 출범시키며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 혁신 기술과 지속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해 그룹의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으로 풀이된다.


20일 CJ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신사스퀘어에 위치한 CJ AI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 겸 그룹 CDO(최고 디지털 책임자), 이치훈 AI센터장을 포함해 주요 기업 AI∙디지털 혁신전문가, 관련 스타트업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신사스퀘어에 총 4개층 규모로 들어선 CJ AI센터는 연구실과 사무공간, AI쇼룸 등으로 구성됐으며 산학협력 및 업계 교류를 위한 연구진 입주공간도 갖추고 있다. 애플, 페이팔, 메타 등 디지털 기업에서 엔지니어링 조직 리더를 역임한 머신러닝 전문가 이치훈 센터장을 필두로 30여명의 연구원들이 센터에 포진됐다.


이 센터장은 개소식에서 CJ AI센터를 그룹 AI 허브로 성장시키겠다고 공언했다. 그간 계열사별로 분산돼 있던 AI인프라와 데이터를 통합 관리해 ▲계열사 비즈니스 난제 해결 ▲외부 전문가 및 스타트업과 개방적 협업 통한 AI생태계 활성화 ▲AI전문인재 육성 및 그룹 디지털전환 전략 수립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CJ, 팬덤 비즈니스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 투자 CJ올리브네트웍스, 차인혁 대표 색깔내기 본격화? 이재현 회장, '10조 투자' 특명…분주해진 CJ계열사 이재현 회장, 새 비전 발표에 숨겨진 사연

아울러 서울대 AI연구원, UNIST(울산과학기술원), GIST(광주과학기술원), 중앙대 등 학계전문가 그룹 및 CJ 사업과 밀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협력에 나서 AI기반 디지털 혁신 생태계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이치훈 AI센터장은 "기술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현실에서 수많은 고객 접점과 빅데이터를 보유한 CJ는 AI연구와 발전을 위한 최적의 조건과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과 지속가능한 플랫폼을 개발해 한층 발전한 생활문화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