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에스엘바이오닉스, 우성인더스트리 지분 100% 인수
최양해 기자
2022.04.21 09:23:19
자회사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지분 매각해 인수자금 충당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스엘바이오닉스가 친환경 석유 연료 기업 '우성인더스트리' 지분 100%를 350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우성인더스트리와 인수 약정 계약을 체결한 지 약 2달 만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이른 시일 내 합병 절차를 완료해 친환경 연료유 생산·판매사업을 새로운 매출원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또 이를 통해 적자에 빠진 영업이익을 흑자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인수자금은 자회사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식 및 경영권 매각을 통해 충당할 예정이다.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매각 주관사인 삼정KPMG가 이번주부터 잠재적 매수 후보군에게 티져를 발송한 것으로 안다"며 "매각대금은 약 700억원 규모로 회사 부채 상환과 우성인더스트리 인수자금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성인더스트리는 연간 14만4000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친환경 연료유 생산·판매기업이다. 고효율 청정연료인 'WSB-C 유'를 주력 제품으로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경쟁사보다 우수한 생산기술을 보유해 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에스엘바이오닉스 측의 설명이다. 기업가치평가를 담당한 삼정KPMG에 따르면 우성인더스트리의 올해 매출액은 약 670억원, 영업이익은 약 55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된다.

관련기사 more
'정관 변경' 에스엘바이오닉스, 新사업 진출 토대 마련 에스엘바이오 "우성인더스트리 합병으로 흑자 겨냥" 에스엘바이오닉스, 5대1 액면분할로 주가 부양 곳간 채운 에스엘바이오닉스 "재무안정성 강화 총력"

에스엘바이오닉스 관계자는 "우성인더스트리 인수를 검토한 결과 올해 회사의 영업이익을 흑자로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인수를 결정하게 됐다"며 "상장 유지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엘바이오닉스는 최근 서울바이오시스의 일방적인 언론보도에 대해 "소송을 당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또 "이와 관련한 사실관계가 파악 되는대로 절차에 따라 엄정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