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국민은행3)
삼성전기, 애플에 반도체기판 공급…한국 유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22 09:14:52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2일 09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기, 애플에 반도체기판 공급…한국 유일 [한국경제]

삼성전기가 미국 애플이 올해 출시할 차세대 맥북, 아이패드 등에 반도체 패키지 기판을 공급한다. 한국 업체로는 유일하다. 2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차세대 중앙처리장치(CPU) 'M2 프로세서'에 들어갈 반도체 패키지 기판(FC-BGA) 공급처로 삼성전기를 확정했다. 애플은 올해 M2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맥북), 태블릿PC(아이패드)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BMW, 플래그십 '뉴 7시리즈' 전기차 'i7' 최초 공개…하반기 韓 출시 [주요언론]

BMW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가 완전변경을 거쳐 친환경 파워트레인으로 진화했다. BMW는 21일 7세대 7시리즈를 최초로 공개하며 7시리즈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i7'을 선보였다. 전기차 BMW i7을 포함한 차세대 7시리즈는 오는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뉴 7시리즈는 내연기관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순수전기 모델(BEV)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된다. 특히 BMW M 최초의 PHEV 모델인 M760e xDrive도 새롭게 추가된다. 


"집값 치솟을라"…압구정 여의도 목동 성수 토지거래허가구역 1년 연장 [매일경제]

서울시가 주요 재건축 단지가 밀집한 압구정·여의도·목동 아파트지구와 성수 전략정비구역 4곳의 토지거래허가구역을 재지정했다. 이번 조치는 "주택공급도 중요하지만 부동산 가격 안정이 더 중요하다"는 오세훈 시장의 정책 기조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들 지역은 작년 4월 27일부터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돼 이달 26일 지정 기간이 만료될 예정이었지만,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재지정함에 따라 효력이 1년 더 연장됐다. 대상 지역은 강남구 압구정 아파트지구 24개 단지(1.15㎢)와 영등포구 여의도 아파트지구, 인근 16개 단지(0.62㎢), 양천구 목동 택지개발지구 14개 단지(2.28㎢), 성동구 성수 전략정비구역(0.53㎢) 총 4.57㎢다.


카카오게임즈, 美 메타버스 개발사 플레이어블월즈에 1500만 달러 투자 [주요언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대표 김민성)이 미국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 플레이어블월즈(Playable Worlds)에 1500만 달러 규모(약 183억 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플레이어블월즈는 MMORPG의 시초라고 평가되는 '울티마 온라인'과 2010년 디즈니가 인수한 게임 플랫폼 '메타플레이스'의 기획자였던 라프 코스터를 주축으로 소니 온라인 및 플레이돔 출신의 개발진들이 뭉친 회사다.


데이원컴퍼니, 시리즈D 350억원 투자 유치 [주요언론]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가 350억 원의 신규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작년 12월 진행된 112억원 규모의 시리즈 C 라운드에 이은 후속 투자 유치로, 한화생명,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피에스텍 등이 참여해 신주와 구주에 총 350억 원을 투자했다. 이로써 데이원컴퍼니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650억 원이다. 데이원컴퍼니는 2014년 시작된 성인 대상 교육 전문 기업으로 '인생을 바꾸는 교육(Life Change Educating)'이라는 비전 아래 ▲온라인 직무교육 ▲B2B 기업교육 ▲외국어 교육 ▲전문가 노하우 교육 ▲취업 특화 교육 등 다양한 성인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기, 고부가제품 확장…연매출 10조 돌파할까

위메이드,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M' 사전예약 돌입 [주요언론]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메이드엠이 개발한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앤배가본드'의 사전예약을 21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르M'은 위메이드의 대표작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신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를 반영했으며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했다.


한국P&G, 이지영 신임 대표 선임…한국인 최연소 [주요언론]

한국P&G 신임 대표에 이지영(44) 한국P&G 마케팅 총괄 부사장이 선임됐다. 한국P&G는 오는 6월 1일 자로 이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21일 밝혔다. 역대 한국인 대표 중 최연소다. 2000년 한국P&G 마케팅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한 이 신임 대표는 일본, 싱가포르,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을 담당해왔다. 특히 10년 넘게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패브릭 홈케어 사업부 리더로 재임하며 다우니 섬유유연제 한국 진출을 기획했다. 현재 각 카테고리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다우니·페브리즈의 성장에 기여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반도그룹, 보라CC 이무균 대표이사 취임 [주요언론]

반도그룹은 관계사인 반도개발·보라컨트리클럽 대표에 이무균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무균 대표는 2005년 보라컨트리클럽 총무팀장으로 입사해 영업팀장 및 경기팀장으로 재직하며 다양한 실무 경험과 능력을 인정받았다. 2020년 4월 개장한 수도권 27홀 퍼블릭 골프장인 '호법 더크로스비 골프클럽'의 개장준비도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넛지헬스케어㈜, B2B 플랫폼 '팀워크' 론칭 [주요언론]

넛지헬스케어㈜(공동대표 나승균, 박정신)가 지자체 및 기업 사용자의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대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 B2B 플랫폼 '팀워크(TeamWalk)'를 론칭한다. 팀워크는 꾸준한 건강행태에 동기를 부여해 만성질환의 예방 및 관리를 돕는다는 넛지헬스케어㈜의 미션을 B2B 및 B2G 영역으로 확장해 선보인 서비스다. 'Team(팀)'과 'Walk(걷기)'의 합성어를 형상화한 로고와 함께 1,600만 사용자를 확보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에 론칭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