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쉴더스, 정정신고서 제출…비교기업 일부 변경
강동원 기자
2022.04.21 17:53:18
사이버·물리보안 강조…공모가·공모일정 '동일'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1일 17시 5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입성에 도전하는 SK쉴더스가 증권신고서를 정정했다. 기업가치 책정을 위한 비교기업을 일부 변경하면서 투자자 이해도 증진에 나섰다.


21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SK쉴더스는 이날 정정신고서를 제출했다. 비교기업 5개사(ADT·에스원·안랩·알람닷컴·퀼리스) 중 ADT·알람닷컴·퀼리스를 제외하고 싸이버원·대만 세콤(Taiwan Secom)을 새로 포함했다.


SK쉴더스는 비교기업 변경이유로 최근 급성장을 보이는 융합보안과 안전 및 케어 사업부문에서 적절한 비교기업을 찾기 어려웠다는 점을 들었다. SK쉴더스에 따르면 두 사업 부문은 연평균 각각 90.1%, 68.2%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사이버·물리보안 사업을 중심으로 비교기업을 재선정했다. 미국보다는 사회·문화적 환경이 유사한 동아시아·국내 회사를 통해 투자자 이해도를 높이겠다는 의도다. 싸이버원은 사이버보안·보안관제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대만 세콤은 물리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교기업을 변경했으나 공모일정·공모가는 최초 증권신고서 제출과 동일하다. SK쉴더스는 다음 달 3일부터 이틀간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총 공모주식 수는 2710만2084주, 공모가 희망밴드는 3만1000~3만8800원이다. 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2조8005억~3조5052억원으로 일반 공모청약은 같은 달 9~10일 진행한다. NH투자증권·모건스탠리·크레디트스위스가 공동 대표 주관사를 맡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몸값 논란' SK쉴더스, 공모가 할인으로 생색? IPO 눈앞 SK쉴더스 '탈 물리보안' 강조 이유 오스템임플란트 거래 재개되나…거래소, 오늘 중 결론外 SK쉴더스 IPO 출사표 "보안산업 혁신 이끌 것"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