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스냅 활성화 유저 늘었다
심두보 기자
2022.04.22 08:15:31
1분기 실적 발표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2일 08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 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4월 21일(현지시간) 스냅이 1분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10초 내 사라지는 메시지와 특수효과로 유명한 스냅은 1분기 3억 3200만 명의 일간 활성화 유저(DAU, daily active users)를 끌어들였다고 전했어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8% 늘어난 수치에요. 그리고 전망치인 DAU 3억 3050만 명보다 좋은 퍼포먼스를 나타냈어요. 이 같은 양호한 수치는 미국 외 유저 덕분이에요. 스냅의 매출은 10억 6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어요.


그래서?

메타가 운영하는 페이스북의 성장이 정체되면서 SNS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꺾였는데요. 스냅이 좋은 실적을 내며 이런 우려는 조금 완화된 것으로 보여요. 주요 소셜미디어 기업 중 1분기 실적을 가장 먼저 발표한 곳은 스냅입니다. 다음 주 메타, 핀터레스트, 트위터 등이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대다수의 SNS 운영사가 좋은 움직임을 보이진 않을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한 시기로 보이네요.


주가는 어때?

스냅의 주가는 올해 들어 36.85% 하락한 29.42달러를 기록하고 있어요. 같은 기간 메타와 핀터레스트의 주가는 44%대의 하락 폭을 보였어요. 트위터만 다른 방향성을 보였죠. 트위터 주가는 올해 10.36%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트위터 주가 상승 배경에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있어요. 그가 경영권 인수를 추진하면서 주가를 견인한 거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일론 머스크, 트위터 CEO도 맡는다? 메타 실적 선방, 시간외 주가 '급등' 메타, 메타버스 '1호' 매장 오픈한다 머스크 "트위터는 나의 것"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