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SG닷컴, CJ제일제당과 업무협약 체결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4.22 09:30:05

◆SSG닷컴, CJ제일제당과 업무협약 체결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SSG닷컴이 CJ제일제당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이 식품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맺은 것은 풀무원, 대상에 이어 세 번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의 매출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브랜드 단위의 전략 과제를 수립할 방침이다. '비비고', '햇반' 등 가정간편식(HMR) 브랜드부터 조미소스에서 건강식에 이르는 분야별 대표 브랜드 입점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업계 최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CJ온스타일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홈쇼핑 업계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 독일 IF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으로 손꼽히며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시청자들에게 TV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고 플랫폼간 일관성 있는 감성을 전달하는데 주력했다. TV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는 '라이브톡' 기능을 더해 시청자들이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시도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 '저탄소 메뉴' 운영…ESG 경영 확대

CJ프레시웨이가 단체급식 채널에 다양한 저탄소 메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건강한 식습관과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급식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탄소 저감 효과를 추구하는 ESG 경영 활동의 일환이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 단체급식 고객사를 대상으로 매달 경쟁력 있는 메뉴를 제안하는 '월간요리' 콘텐츠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총 8가지의 저탄소 메뉴를 소개할 계획이다. 사육과정에서 많은 양의 탄소를 배출하는 육류를 지양하고 제철 채소와 과일을 활용해 맛있는 메뉴를 선보이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롯데푸드, 온라인 '맘편한 파스퇴르 육아교실' 진행


롯데푸드가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맘편한 파스퇴르 온라인 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육아교실은 오는 28일 15시부터 파스퇴르가 운영하는 육아정보 유튜브 채널 '엄마사관학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태교음악회, 육아강의, 비움의 시간(경품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태교 음악회는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이 진행한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알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유익한 육아 정보를 많이 준비했다"며 "예비 및 초보 부모님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에디슨EV "채권자, 파산 신청 취하" 外

◆ 롯데홈쇼핑, 친환경 자동차 특집 방송


롯데홈쇼핑이 오는 24일 제네시스, 테슬라, 미니 등 인기 브랜드의 친환경 차량 비중을 대폭 확대한 '롯데렌터카 친환경 자동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집 방송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 장기화로 반도체가 내연기관차보다 많이 필요한 전기차의 출고 적체를 고려해 친환경 차량의 빠른 출고 기간, 합리적인 혜택에 집중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장기 렌터카 상품으로 특집 방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샘표, 지구의 날 맞아 네이버 쇼핑 라이브 진행

샘표가 '지구의 날'을 맞아 네이버 라이브 쇼핑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샘표는 버려지는 음식 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레시피를 개발하고, 작아서 사용하지 않았던 '째깐이 무'를 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늘어난 일회용품이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상황에서 샘표는 지구의 날을 맞아 배달음식으로 인한 일회용 쓰레기를 줄이고 건강에 이로운 요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라이브 쇼핑을 기획했다.


◆세븐일레븐, 울진 지역 소외계층 대상 구호 물품 지원


세븐일레븐이 대형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울진 지역 소외계층의 일상 회복을 위해 구호 물품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경상북도광역푸드뱅크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협력해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울진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즉석밥, 음료 등 1200만원 상당의 식료품 1만1000여개를 후원할 계획이다. 이번 후원은 대형 산불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울진 지역 소외계층의 빠른 일상 회복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 장애인 고용 증진 통해 다양성 존중 기업문화 만든다


롯데그룹이 '장애인고용증진 및 ESG경영실천 공동 협약∙선언식' 행사에 장애인 고용 우수사로 참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기업 장애인 고용률을 높이고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고용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했다. 롯데그룹의 지난해 장애인 고용률은 3.16%, 캐논코리아는 8.95%에 달해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됐다. 롯데지주 관계자는 "다양성 존중 경영은 기업 경쟁력의 기반이자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필수 요소"라며 "제도적 측면뿐 아니라 세대∙성별∙장애∙인종 등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조직 내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림, '더미식 유니자장면' 출시

하림이 신제품 '더 미식 유니자장면'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20세기 대한민국 짜장면의 오리지널리티에 중국인 '쓰부'의 전문성을 더한 레시피를 가정간편식(HMR)로 구현한 것이다. 그간의 하림 식품철학과 미식 생활을 추구하는 더미식 브랜드의 사상을 담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하림 관계자는 "가정에서도 미식을 즐긴다는 새로운 트렌드를 시작한 장인라면에 이어 야심차게 선보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