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B證, 1Q 순이익 전년대비 47.9↓
강동원 기자
2022.04.22 16:58:33
금융시장 불안에 실적 감소…직전분기 대비 성장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2일 16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전년동기(2248억원) 대비 47.9% 감소한 1159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511억원으로 47.83% 줄었다. 금리상승·거래대금 감소 등 비우호적인 환경에 수익성이 악화됐다. 


다만 직전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순이익은 각각 64.68%, 119.35% 증가했다. 자산관리(WM)와 개인주식 시장점유율(M/S)이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기업금융(IB) 부문은 주식발행시장(ECM)·부채자본시장(DCM)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실적을 견인했다.


2022년 팍스넷뉴스 자본시장 리그테이블에 따르면 KB증권은 올해 1분기 ECM·DCM·유상증자 대표주관 실적 1위를 독차지했다. 인수합병(M&A) 재무자문 순위에서도 국내 증권사 중 가장 높은 자리에 올랐다.


KB증권은 공모금액이 12조7500억원에 달한 LG에너지솔루션 기업공개(IPO)를 대표주관했다. 또, 두산중공업·대한전선 등 알짜 딜을 발굴하며 유상증자 실적을 쌓았다. 이밖에도 S&T 부문은 채권 거래량 감소에도 견조한 수익을 유지했으며 기관영업부문은 커버리지 강화를 통해 금융상품 순자산총액(AUM)을 확대했다.


KB금융 관계자는 "비우호적인 영업환경에서도 초대형 IPO를 주관하는 등 IB 부문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다만 지난해 기저효과와 주식시장 침체로 실적은 다소 감소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종, '부동산 거래 강자'로 자리매김 LG엔솔이 좌우한 순위···KB證 1위 수성 KB, 계열사와 협업 '몸집 키우기' KB證, 전통의 강자 지위 '수성'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