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넷마블엔투, 넷마블앤파크 흡수합병 결정 外
이규연 기자
2022.04.25 00:10:19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4일 19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마블 신사옥인 서울 구로구 지타워 전경. (출처=넷마블)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넷마블엔투, 넷마블앤파크 흡수합병 결정


넷마블 계열사인 넷마블엔투가 다른 계열사인 넷마블앤파크를 흡수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엔투는 5월 30일 주주총회를 열어 넷마블앤파크를 흡수합병하는 안건을 올리기로 했다. 이 안건이 결의되면 구주권 제출과 매매거래 정지, 채권자의 이의 제출 등을 거쳐 7월 1일 합병절차가 마무리된다. 합병 목적은 경영 합리화다. 넷마블엔투는 2011년 설립된 기업으로 '모두의 마블' 시리즈와 'A3: 스틸얼라이브' 등을 만들었다. 넷마블앤파크는 2000년 세워진 기업으로 '넷마블 프로야구 2022' 등을 개발했다.


관련기사 more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IP 포함 신작 5종 공개 변화 꾀하는 게임사...핵심 화두는 블록체인 선데이토즈, 위메이드플레이로 사명 변경 外 넷마블 자회사, IPO 진행 현황은

데브시스터즈, 포괄임금제 폐지-선택적 재택근무 추진


데브시스터즈가 7월 1일부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하고 조직별로 선택적 재택근무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 본사와 자회사들은 7월부터 포괄임금제가 폐지되면서 법정 표준 근무시간인 주 40시간을 초과한 근무에 대해 연봉 외 별도 수당을 지급한다. 2021년 말부터 2022년 초까지 데브시스터즈와 해외법인의 모든 직원 대상으로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했다. 더불어 조직별 상황에 맞춰 재택근무를 선택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했다. 그밖에 임직원 전용 운동시설을 포함한 각종 복지 프로그램도 추가됐다.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되는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 (출처=위메이드)

위믹스 플랫폼에 위메이드플레이 게임 2종 온보딩


위메이드가 위메이드플레이(옛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블라스트'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애니팡' 시리즈를 개발한 기업이다. 애니팡 매치는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4'를 위믹스 플랫폼과 이용자에 최적화한 해외용 이름이다. 애니팡 블라스트는 같은 블록 2개를 맞추는 모바일 2매치 퍼즐게임인 '애니팡 터치'를 위믹스 플랫폼 환경에 맞춰 개발한 게임이다.


컴투스가 22일 발간한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수상작품집. (출처=컴투스)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 수상작품집 발간


컴투스가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에서 상을 탄 작품들을 모아 수상작품집을 22일 발간했다.


컴투스는 2018년부터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열고 있다. 2021년에는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으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바탕으로 전체 응모작 400여종 가운데 최종 7편이 당선됐다. 전체 상금도 4000만원 규모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시상식은 컴투스의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서 진행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