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빅테크 실적발표의 주
심두보 기자
2022.04.25 08:10:12
MS, 애플 등 주요 빅테크의 실적발표 예정되어 있어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5일 08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 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Photo by Ales Nesetril on Unsplash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주요 빅테크와 글로벌 기업의 실적발표가 이번 주 집중되어 있어요. 먼저 빅테크부터 살펴볼까요?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메타, 애플, 아마존이 차례대로 실적을 공개해요. 이들은 글로벌 시가총액 순위 최상단에 속해 있죠. 미국의 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주춤하는 가운데 이들 다섯 기업의 실적과 앞으로의 사업 계획은 전반적인 미국 증시 분위기를 파악할 수 있는 좋은 자료입니다.


이외에도 주목해야 할 실적발표가 있습니다. 코카콜라는 25일(현지시간) 실적을 공개합니다. 이어 비자·펩시코(26일), 티모바일·퀄컴(27일), 마스터카드(28일), 엑손모빌·쉐브론(29일)의 실적발표도 예정되어 있어요.


그래서?

우리는 실적발표에서 무엇에 주목해야 할까요? 최근 퍼포먼스도 중요합니다만, 다음 분기 전망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경영진의 코멘트도 챙겨야 하죠. 금리의 단계적 상승,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공급망 이슈 등 기업들이 대응해야 할 외부 변수가 많기 때문이에요.


일례로 최근 실적을 발표한 넷플릭스의 주가는 매우 큰 폭으로 하락했는데요, 이는 오는 2분기에도 구독자가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는 경영진의 전망의 영향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같은 구독자 감소 배경 중 하나로 우크라이나 전쟁을 들었죠.


주가는 어때?

이번 주 실적을 발표하는 빅테크 다섯 곳의 주가는 올해 어땠을까요? 가장 큰 폭의 주가 하락을 보인 기업은 메타입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 45.62% 하락했습니다. 같은 기간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알파벳의 주가는 각각 15.29%, 18.14%, 그리고 17.49% 떨어졌습니다. 주가 방어에 가장 성공한 기업은 애플로, 올해 주가는 11.11% 하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아마존 어닝쇼크, 시간외 주가 급락 특정 섹터에만 몰리는 뭉칫돈 메타 실적 선방, 시간외 주가 '급등' 로빈후드, 정규직 9% 해고한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