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컨티뉴엄 플랫폼, 카페 슬로우와 MOU
윤희성 기자
2022.04.25 15:14:55
'컨티뉴엄' 커피원두 공정무역 플랫폼 참여 계약
김동혁(왼쪽) 컨티뉴엄 재단 대표와 서성훈 에이에스씨에프앤비 대표가 MOU 체결을 마무리한 후 기념사진 촬영에 응했다. (출처=컨티뉴엄 재단)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블록체인 기반 커피 원두 플랫폼 '컨티뉴엄'과 '카페 슬로우'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가 손을 잡았다. 


블록체인 기반 커피 원두 플랫폼 '컨티뉴엄'을 개발 중인 에프앤피웍스는 '카페 슬로우' 운영 기업 에이에스씨에프앤비와 중남미산 커피원두의 공정무역을 위한 파트너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에이에스씨에프앤비는 이번 MOU를 바탕으로 '컨티뉴엄 플랫폼'으로 중남미산 커피 원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입한다. 


김동혁 컨티뉴엄 재단 대표는 "컨티뉴엄 플랫폼은 세계 최초 블록체인을 결합한 커피 원두 플랫폼으로써 생산과 유통 전반에 걸친 투명성을 제공하고, 전 세계의 많은 커피 애호가들과 수출업체들이 플랫폼을 이용해 원두를 손쉽게 추적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다수 열악한 생산환경에 처해있는 현지 생산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을 지불하게 될 것"이라며 "컨티뉴엄은 앞으로 그들 스스로가 경작지를 늘리고 생산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근간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