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엔씨소프트, 올해 하계 인턴사원 모집 外
이규연 기자
2022.04.26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5일 23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엔씨소프트가 5월 2일부터 2022년 하계 인턴사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출처=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소프트, 올해 하계 인턴사원 모집


엔씨소프트가 2022년 하계 인턴사원을 5월 2일부터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게임 사업과 기획 및 개발, 인사 등을 아우르는 25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전문학사 이상 학위 보유자 또는 2023년 2월 학위 취득 예정자다. 이 조건에 맞는 지원자는 5월 2일부터 12일 오후 2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낼 수 있다. 그 뒤 서류전형, NC테스트,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하면 7월 초부터 7주 동안 인턴사원으로 일하게 된다. 우수 수료자는 '엔씨 플래그십' 제도를 통해 2023년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기회를 얻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출처=위메이드 유튜브)

장현국, 4월 월급으로 '위믹스' 토큰 샀다

관련기사 more
넥슨게임즈, 개발+서비스 시너지 기대감↑ NFT·토큰이코노미로 해외 진출하는 플레이댑 파이프라인 확대, M&A '총력' 컴투스, 독일 게임사 'OOTP' 인수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이사가 위메이드의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 1만1910여개를 구매하는 데 4월 월급 전액을 썼다고 위메이드가 25일 위믹스네트워크 공지를 통해 밝혔다.


장 대표는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을 통해 약 6000만원 규모의 위믹스 토큰을 사들였다. 위메이드는 "장 대표는 자신이 구매한 모든 위믹스 토큰을 곧 퍼블릭체인으로 이전하고 지갑 주소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장 대표는 13일 월급과 배당금 전액을 위믹스 매입에 쓰겠다고 약속했다. 그 뒤 18일 보유한 위메이드 주식에 대한 2021년 배당금 전액으로 위믹스 토큰 1만4235여개(당시 기준 7690만원 규모)를 사들였다.


컴투스의 신작 야구게임 'OOTP23'. (출처=컴투스)

컴투스, 신작 야구게임 'OOTP23' 글로벌 출시


컴투스가 PC온라인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OOTP 베이스볼)' 시리즈 신작인 'OOTP23'을 25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OOTP 베이스볼은 컴투스 자회사 아웃오브더파크디벨롭먼츠에서 만든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미국 메이저리그(MLB)와 한국 프로야구리그(KBO) 등의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것 같은 리얼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OOTP23은 국가별 야구 프로리그의 최신 정보와 선수 로스터가 반영됐고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등의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게임 이용자는 OOTP 공식 웹사이트와 글로벌 온라인게임 유통플랫폼 스팀·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을 통해 OOTP23을 즐길 수 있다.


넥슨에서 내놓을 예정인 3인칭 슈팅게임 '프로젝트 D'. (출처=넥슨)

넥슨, 4월 29일 '프로젝트 D' 온라인 쇼케이스 연다


넥슨이 29일 PC 슈팅게임 '프로젝트 D'의 온라인 쇼케이스 'D-DAY(프로젝트 D의 날)'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로젝트 D는 넥슨 개발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3인칭 슈팅게임이다. 이번 행사는 29일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프로젝트 D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다. 김명현 개발본부장과 정동일 기획팀장이 나와 스팀 테스트 일정과 신규 무기 등의 개발 현황을 발표한다. 넥슨은 이번 행사가 끝난 직후부터 5월 2일 낮 12시까지 프로젝트 D의 4월 정기 테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플레이댑(왼쪽)와 KB국민카드 로고.

플레이댑, KB국민카드와 메타버스 NFT 협업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운영사인 플레이댑이 25일 KB국민카드와 메타버스 및 NFT(대체불가토큰)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플레이댑은 KB국민카드의 금융마이데이터서비스 플랫폼 리브메이트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서비스 '리브메이트 메타버스(가칭)'를 구축한다.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리브메이트 앱에서 제공 중인 여러 혜택과 서비스를 미니게임 등의 형태로 구현해 제공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가상과 현실을 접목한 NFT 개발 등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확장에 관련된 협업을 다각도로 추진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