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IMM인베스트, 홍콩 사모펀드에 '드림마크원' 지분 매각
김건우 기자
2022.04.26 12:17:33
"양측 파트너십 기반 국내 IDC플랫폼 지속 확장할 계획"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6일 12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IMM인베스트먼트는 데이터센터 운영사인 드림마크원 지분 일부를 홍콩 기반 사모펀드인 거캐피탈(Gaw Capital Partners)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드림마크원은 구로에 위치한 인터넷 데이터센터(IDC) 운영사로 1200개 랙 및 10MW의 전력량을 보유하고 있는 중립적(Carrier Neutral) 데이터센터다. 국내 3대 이동통신사에 종속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전력 이원화 설비 및 내진 설계를 바탕으로 중단없이 전력을 상시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이 주요 강점이다.


최근에는 구로 IDC 건물 2층을 기존 임대 공간에서 데이터센터로 전환해 200대가 넘는 랙을 추가했다. 국내외 다수 고객들이 드림마크원이 제공하는 양질의 서비스와 최신식 공조시스템에 주목하며 입주를 활발히 논의하고 있다.


IMM인베스트먼트는 국내 데이터센터 산업의 성장성 및 모회사 드림라인과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로 2019년 10월 드림마크원 지분 49%를 인수했다. 2020년에는 모회사인 드림라인 지분 93.2를 인수했다. 드림라인은 1997년 설립된 국내 5대 이동통신사업자로 5만8000km 이상의 자가망 및 임차망, 1500 국소 이상의 공용화 기지국과 50 국소 이상의 운영 센터를 보유 중이다.


IMM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이번 거래로 성사된 IMM인베스트먼트와 거캐피탈의 파트너십은 아시아 지역 내 우수한 IDC 투자 및 운용 전문성을 보유한 두 회사가 손잡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국내 IDC플랫폼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IMM, '지앤비에스ENG' 멀티플 3배 넘본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