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오비고, 과기부 자율주행 검증사업 선정
설동협 기자
2022.04.26 13:38:02
차세대 차량통신(5G-NR-V2X) 성능 검증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6일 13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설동협 기자] 스마트카 플랫폼 전문 기업 오비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의 '커넥티드 자율주행을 위한 5G-NR-V2X 성능 검증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과기부는 지난 2월 자율주행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027년까지 총 2000억원 규모로 확대 지원한다. 이 중 정부 핵심 과제로 꼽히던 차세대 자율주행 차량통신(5G-NR-V2X) 성능 검증 부문에 오비고가 선정된 것이다.


오비고는 독자적인 커넥티드카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플랫폼을 글로벌 차량제조사 등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스마트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주관 연구개발기관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과 협업을 통해 커넥티드 자율주행을 위한 5G-NR-V2X 기술을 개발해 한층 고도화된 자율주행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과기부는 현재 레벨2에 머물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을 레벨4 이상으로 끌어올려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레벨4는 차량 스스로 상황을 인지하고 판단해 비상시에도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한 수준을 말한다. 


오비고 관계자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 및 다양한 콘텐츠사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스마트카 플랫폼 서비스 리딩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레벨4 이상의 완전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차세대 차량통신 기술 개발에 오비고의 20년 기술력이 집약된 솔루션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비고 SW 장착한 스마트카, 전 세계 누빌 것" 스마트카 플랫폼 '오비고', 코스닥 상장 본격화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