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오비고, 과기부 자율주행 검증사업 선정
설동협 기자
2022.04.26 13:38:02
차세대 차량통신(5G-NR-V2X) 성능 검증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6일 13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스마트카 플랫폼 전문 기업 오비고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의 '커넥티드 자율주행을 위한 5G-NR-V2X 성능 검증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과기부는 지난 2월 자율주행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027년까지 총 2000억원 규모로 확대 지원한다. 이 중 정부 핵심 과제로 꼽히던 차세대 자율주행 차량통신(5G-NR-V2X) 성능 검증 부문에 오비고가 선정된 것이다.


오비고는 독자적인 커넥티드카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플랫폼을 글로벌 차량제조사 등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스마트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주관 연구개발기관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과 협업을 통해 커넥티드 자율주행을 위한 5G-NR-V2X 기술을 개발해 한층 고도화된 자율주행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과기부는 현재 레벨2에 머물고 있는 자율주행 기술을 레벨4 이상으로 끌어올려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레벨4는 차량 스스로 상황을 인지하고 판단해 비상시에도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한 수준을 말한다. 


오비고 관계자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 및 다양한 콘텐츠사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스마트카 플랫폼 서비스 리딩기업으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레벨4 이상의 완전 자율주행에 필수적인 차세대 차량통신 기술 개발에 오비고의 20년 기술력이 집약된 솔루션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비고 "CES서 닛산 관심…커넥티드카 리더 포부" 오비고, LG U+부터 72억원 지분투자 받아 "오비고 SW 장착한 스마트카, 전 세계 누빌 것" 스마트카 플랫폼 '오비고', 코스닥 상장 본격화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