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보령 자회사 '리큐온', 글로벌 진출 국가지원사업 선정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26 14:38:18

◆보령 자회사 '리큐온', 글로벌 진출 국가지원사업 선정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보령(전 보령제약, 대표 장두현)의 항암신약 R&D자회사인 '리큐온(RECUON, 대표 김봉석)'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제약산업 전주기 글로벌 진출 강화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리큐온은 '해외진출 전주기 컨설팅' 지원대상으로 선정돼 글로벌 임상·인허가·라이선싱 등 제약산업의 전주기 컨설팅 소요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GC녹십자웰빙, 개별인정형 건기식 '관절건강엔 구절초' 출시


관련기사 more
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 절차 완료 보령, 매출 6500억 목표···카나브·항암제 '쌍끌이' 씨젠, 투자확대로 작년 영업익 1.4%↓ '카나브 효과' 보령제약 두 마리 토끼 잡기 성공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최근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관절건강엔 구절초'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에서 구절초추출물을 함유한 건기식이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절건강엔 구절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추출물(조인시스트)'를 함유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SK바사, 백신업계 노벨상 '박만훈상' 첫 시상식 개최



SK바이오사이언스가 후원하고 국제백신연구소(IVI)가 주최하는 백신업계 노벨상인 '박만훈상'의 시상식이 25일 개최됐다. 지난해 11월 신설된 후 첫 시상된 박만훈상 수상자에는 mRNA기술 개발에 기여한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카탈린 카리코 교수와 드류 와이즈만 교수, 개발도상국의 백신 공급을 주도한 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 특별고문 토어 고달 박사가 선정됐다.


◆유틸렉스, EU103 임상 준비 본격 돌입



유틸렉스는 LSIM Safety Institute Corporation(이하 LSIM)과 계약을 맺고 EU103 독성시험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유틸렉스의 항체치료제 'EU103' 독성시험을 진행하는 LSIM은 45년 경력의 일본 최대 글로벌 CRO 기업으로, 미쓰비시의 계열사다. EU103은 T세포와 대식세포 모두를 자극해 면역세포의 암세포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세계 유일 기전의 면역항암제다. EU103은 T세포 억제인자인 VSIG4를 타깃으로 해 T세포를 활성화하며, 암 성장을 돕는 'M2' 대식세포를 암 성장 억제 대식세포인 'M1' 타입으로 전환하는 이중 기능을 수행한다.


◆휴엠앤씨, 휴베나 흡수합병…"헬스케어 부자재 전문 기업 도약"



휴엠앤씨(대표 김준철)는 100% 종속회사 휴베나의 흡수합병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합병은 휴온스그룹이 건강기능식품, 의료기기에 이어 세 번째 미래 전략 사업으로 '헬스케어 토탈 부자재 사업'을 낙점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양 사의 합병은 화장품·의약품 부자재 사업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 위한 선제적 조치다. 이에 따라 휴엠앤씨와 휴베나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통해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으며, 합병 관련 신고 및 절차를 거쳐 오는 7월 합병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씨젠, 세계 최초 '3 Ct' 기술 상용화한 제품 공개



씨젠이 세계 최초로 '3 Ct' 기술을 상용화한 제품을 개발했다. 씨젠은 23~26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열리는 '2022 유럽 임상미생물학 및 감염질환 학회(ECCMID 2022)'에서 '3 Ct'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Allplex™ HPV HR Detection'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Ct값은 PCR 검사에서 감염원(타겟)의 정량적 지표를 말하며, 대부분 1개 채널에서 1개 타겟의 Ct값을 산출한다. 이런 기술적 한계를 넘어 씨젠은 20년간 축적된 분자진단 노하우와 함께 DPO, TOCE, MuDT 등 보유 중인 19개 특허기술을 활용해, 정확도를 유지하면서 1개 채널에서 3개 Ct값을 구현해 냈다. 이로써 1개 튜브에서 5개 채널을 활용해 15개 타겟의 정량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파멥신, 안과질환 임상전문가 '관동 응우옌' 박사 영입



파멥신이 글로벌 안질환 치료제로 알려진 아일리아와 루센티스의 임상과 FDA 허가에 참여했던 임상전문가를 과학전문위원(SAB)으로 영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과학자문위원으로 영입된 관동 응우옌 박사는 혈관신생 안과질환 임상 전문가로 글로벌 대표적 안질환 치료제인 아일리아와 루센티스의 초기 임상과 FDA 허가에 참여했다. 미국 예일대 분자생물물리학 및 생화학 학사와 석사, 펜실베이니아 의과대학 박사를 거쳤으며 존스홉킨스 의과대학의 조교수 및 부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안과질환 최고의 임상전문기관인 스탠퍼드 의과대학 산하 'Byers Eye Institute'에서 안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