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KH그룹, 라이브커머스 활성화 MOU 체결
김호연 기자
2022.04.26 18:18:31
자체 IP 통한 유·무형 자산 연계 판매 모델 구축
(왼쪽부터)정기호 KT알파 대표, 방규식 KH강원개발 대표, 박성규 지에프인터랙티브 대표가 26일 오후 서울시 양천구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디지털 콘텐츠 공동제작 및 업무제휴 협약식(MOU)'을 진행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H강원개발

[팍스넷뉴스 김호연 기자] KH그룹이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등 유·무형 자산 판매를 위해 K쇼핑과 라이브커머스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26일 밝혔다.


방규식 KH강원개발 대표와 정기호 KT알파 대표, 박성규 지에프인터랙티브 대표는 이날 서울시 양천구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디지털 콘텐츠 공동제작 및 업무제휴 협약식(MOU)'을 진행했다.


3사는 KH그룹이 가진 유·무형 자산을 K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와 TV 애플리케이션(APP)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이용해 홍보·유통할 계획이다. KH그룹은 알펜시아리조트와 종합미디어그룹 IHQ, KH스포츠단을 운영하고 있다. K쇼핑은 지난해 모바일·TV앱 동시 라이브인 '라이브K(Live K)'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 중이다. 3사는 이에 따라 각 사가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HQ가 확보한 다양한 지적재산권(IP)을 통해 향후 NFT 콘텐츠 개발 등 새로운 수익 모델도 마련한다. NFT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한 동영상, 이미지, 음악 등 다양한 유형의 디지털 콘텐츠다.

관련기사 more
KH건설, 우크라이나 재건 공동대책위원회 참석 KH그룹, 포항 '유도 꿈나무' 대상 재능기부 진행 알펜시아리조트 "오션700 가정의 달 프로모션" 평창 알펜시아

'맛있는 녀석들' 등 다양한 대표작을 보유하고 있는 IHQ는 KH그룹의 종합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회사로 IHQ, IHQ drama, IHQ Show, 샌드박스 플러스 총 4개 케이블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KH그룹이 지원하는 스포츠단을 통한 유·무형 상품 판매 모델도 구축해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KH그룹은 도쿄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조구함, 안창림이 소속된 필룩스 유도단을 비롯해 IHQ 빙상팀, 고양 KH 축구단 등 스포츠 엘리트 육성을 위한 지원에 나서고 있다.


방규식 KH강원개발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KH그룹이 가진 다양한 유·무형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제약바이오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