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위니아전자, 대표이사에 박현철 부사장 선임
이수빈 기자
2022.04.27 08:53:19
글로벌 기업 자문·M&A 경험 다수
박현철 위니아전자 신임 대표이사 (위니아전자 제공)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위니아전자가 신임 대표 자리에 박현절 부사장을 내정했다.


위니아전자는 5월 임시주주총회에서 박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박 대표는 미국 코넬대학을 졸업하고 예일대학에서 경영학석사를 마쳤으며 워싱턴대학에서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뉴욕주 변호사 자격을 획득하면서 국제적인 로펌인 디엘에이파이퍼에서 커리어를 시작한 그는 세계 10대 로펌 중 하나인 존스 데이와 글로벌 로펌 회사인 베이커앤맥켄지를 거치며 기업 간 대규모 인수합병(M&A) 등을 포함해 해외 유수 기업들의 자문 업무를 수행했다.


박 대표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 자문과 M&A를 통해 쌓은 노하우로 경제위기 속에서 위니아전자가 겪고 있는 다양한 과제를 해결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위니아전자는 박 대표를 필두로 대유위니아그룹이 2025년 국내 50대 그룹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핵심 계열사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위니아전자 관계자는 "이번 선임은 대유위니아그룹의 주요 계열사로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박 대표는 자사의 성장전략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기업의 가치 제고 및 증대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탱크의 눈물 대유위니아그룹, 대표이사 전원 유임…'안정' 방점 위니아 2022년형 제습기는 소음이 안들린다 코스닥 입성 앞둔 위니아에이드 "2025년 매출 1조"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