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븐일레븐, 코인 탑재형 '세븐NFT' 발행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4.27 10:13:21

◆세븐일레븐, 코인 탑재형 '세븐NFT' 발행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코인을 탑재한 신개념 '세븐NFT'를 발행하고 오는 28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세븐앱을 통해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븐NFT'는 기존 컨텐츠 가치를 소유하는 방식에서 한 단계 진화해 실제 화폐가치를 지닌 코인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NFT는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통합기념으로 제작된 샌드아트 컨텐츠에 클레이튼 재단에서 발행하는 가상화폐인 '클레이(Klay)'가 적립된 것으로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해 현금화도 가능하다.


◆인터파크, 쇼핑∙티켓 상품 카테고리 통합 프로모션

인터파크가 쇼핑 및 티켓 카테고리의 시즌 인기 상품을 결합한 '인터쇼켓' 프로모션을 오는 5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날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인터쇼켓' 통합 프로모션은 쇼핑부터 티켓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영위하고 있는 인터파크만의 특색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모션 상품은 삼성전자 갤럭시북2 시리즈, 로지텍 마우스 및 키보드 등의 디지털 상품과 세계적인 퍼포먼스 쇼 '블루맨 그룹' 월드투어 공연 티켓 등으로 구성됐다.


◆와인25플러스, 누적 판매 200만병 돌파

GS25의 주류 스마트 오더 '와인25플러스'가 누적 판매 200만병을 넘겼다고 27일 밝혔다. 와인25플러스는 소비자가 GS리테일의 모바일 앱인 더팝을 통해 50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 주류를 구매하고 원하는 GS25 점포에서 찾아 갈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GS리테일 관계자 "앞으로도 차별화 주류를 지속 도입해 대표적 O4O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며 한국형 리큐어샵의 표준을 제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버드와이저, NFT 프로젝트 서포터즈 '버드 커넥터' 모집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신규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를 홍보할 브랜드 서포터즈 '버드 커넥터(BUD CONNECTOR)'를 내달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버드 커넥터는 버드와이저의 NFT 프로젝트 '버드엑스커넥트(BUDXCONNECT)'를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음악, 그래픽, 일러스트 등 다양한 영역의 아티스트들이 NFT 크리에이터로 프로젝트에 참여해 직접 디자인한 콘텐츠를 NFT 유통 플랫폼인 '클립 드롭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농심, 1Q 내식 효과에 '호실적' 클레이튼 연이은 악재...국내에서도 외면?

◆메가엠지씨커피, 경상남도 초록매장 캠페인 협약식 진행

메가엠지씨커피(메가커피)가 친환경 녹색 지구를 만들기 위한 가치소비 촉진의 일환으로 경상남도와 초록매장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실시하는 '초록매장'은 일회용품 쓰레기 감축을 위해 노력하는 커피 전문점 및 일반 음식점이다. 메가커피는 경남 지역 내 제로페이에 가입된 57개의 매장 중 1차 모집된 31개의 매장에서 이번 초록매장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가커피 초록매장에서는 ▲텀블러 및 다회용기 포장 시 100원 할인 ▲경남환경사랑상품권으로 구매 시 20% 할인 등 환경보호를 위한 가치소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마켓컬리, '홈술' 트렌드에 신상 전통주 대거 입점

마켓컬리가 홈술 트렌드에 맞춰 신상 전통주 20여종을 입점시켰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우리 농산물로 만든 전통주의 판매 확대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마켓컬리는 지난해 12월부터 다양한 전통주 상품을 입점시켜 샛별배송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홈술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만큼 5월에도 신상품 입점을 통해 고객들이 더 다양한 전통주를 고민 없이 고르고 즐기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농심, 거리두기 해제로 공장 견학 본격 재개

농심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했던 공장 견학을 다시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농심은 지난 26일 안양공장에서 2년여 만에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시범 견학을 진행했다. 농심은 견학로 점검과 시스템 개선 등 준비과정을 거쳐 5월 중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신청 시스템을 오픈하고 6월부터는 본격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견학을 통해 농심의 우수하고 위생적인 생산 설비를 직접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의 신뢰를 쌓고, 더욱 친밀하게 소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 기념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전달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을 기념하여 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와 매헌윤봉길월진회에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 2000만원과 1932개의 기념 텀블러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텀블러는 오는 29일에 진행되는 매헌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에서 독립문화유산 보호 기금 모금활동을 통해 증정되며 스타벅스는 이날 다회용 컵을 지참한 참석자를 대상으로 500잔의 커피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기금 및 기념 텀블러 전달을 통해 스타벅스의 고객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매헌 윤봉길 의사의 독립을 위한 헌신을 다시 한번 기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