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오스템임플란트 '상장유지'···내일부터 거래
민승기 기자
2022.04.27 13:56:06
지배구조 개선 및 내부회계관리 대한 전문기관 검증 주효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7일 13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내부 직원 횡령사건으로 주식 거래가 정지된 오스템임플란트의 상장이 그대로 유지된다.


한국거래소는 27일 기업심사위원회를 열고 심의를 진행한 결과 오스템임플란트의 상장 유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기심위의 상장유지 결정에 따라 오스템임플란트 주식의 거래는 내일부터 바로 다시 시작된다.


기심위는 문제로 지적된 지배구조 개선, 내부회계 관리제도 운영의 적정성 등의 문제를 오스템임플란트가 상당부분 해소했다고 봤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달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삼일회계법인에 의뢰해 고도화 설계 및 적용을 마쳤고, 경영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사외이사 과반수 이상 선임 ▲감사위원회 도입 ▲윤리경영위원회 설치 ▲사외이사 추천위원회 설치 ▲준법지원인 지정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1월 자금관리 직원을 2000여억원 규모의 횡령 혐의로 고소하면서 상장 적격성 실질 심사 사유가 발생했고, 주식 거래가 정지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횡령 경보' 대웅제약,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임상 2상 돌입 外 '2천억 횡령' 오스템임플, 거래재개 촉각 오스템임플란트 한국보다 해외서 돈 더 번다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