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완강률 90%' 온라인 과외에 VC 300억 뭉칫돈
최양해 기자
2022.04.27 14:30:58
밀당영어 운영사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시리즈C 투자 유치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7일 14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최양해 기자] 온라인 과외 서비스인 '밀당영어'와 '밀당수학'을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3월 11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받은 지 1년여 만이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회사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435억원이다.

이번 라운드는 딥다이브파트너스-무림캐피탈(Co-GP)이 주도한 가운데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 신한금융, 하나금융, 교보그룹 등이 신규 투자자로 합류했다. 여기에 지난해 시리즈B 라운드에 참여한 IBK캐피탈이 후행 투자를 단행했다.


밀당영어·밀당수학은 인공지능(AI) 기반 온라인 강의 서비스다. 이용자의 학습 행동을 데이터로 축적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비대면 교육의 단점인 미흡한 학습 관리를 해결하기 위해 '온택트 선생님'을 배치, 일대일 과외와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강의의 편의성과 일대일 과외라는 차별성을 합친 결과는 높은 완강률로 나타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밀당영어의 수강생 일평균 완강률은 90% 이상이다.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핵심 지표인 완강률을 높게 유지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권구철 딥다이브파트너스 대표는 "국내 초중고 교육 시장은 연간 15조원 규모에 달하지만 온라인 침투율은 여전히 낮은 편"이라며 "온라인 교육 기업이 다른 산업군과 비교해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투자하게 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초정밀 암 진단 '진씨커' 80억 시리즈B 투자유치 '연매출 350억' 뷰티 D2C, 첫 기관 투자 받았다 '공모 흥행' 포바이포, VC 엑시트 청신호 케이앤투자, 'OTT 투자 명가' 초석 다졌다

이어 권 대표는 "밀당영어는 파편화된 과외·학원 시장을 통합하고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췄다"면서 "과거 3년간 사업구조를 견고하게 구축했고, 이번 투자 이후 본격적인 성장기에 접어들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박찬용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대표는 "온라인 강의의 장점과 과외의 장점을 합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사업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초고액 과외와 맞먹는 양질의 강의를 학원비 수준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해 교육 기회의 평등을 이루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유통포럼 영상중계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