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위, 공적자금 재계산 조기 착수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4.27 17:16:38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7일 17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융위, 공적자금 재계산 조기 착수…금융권 촉각[조선비즈]

금융위원회가 공적자금 재계산을 당초 계획보다 앞당겨 추진한다. 내년 8월 예금보호제도 전면 개편에 앞서 과거 구조조정비용의 상환·정리 계획을 새롭게 정리하기 위함이다. 27일 금융위와 예보가 국회에 제출한 '예보료율의 적정수준·요율한도 관련 검토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두 기관은 오는 7월 공적자금 재계산 용역에 착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정리 작업을 통해 정부와 금융권의 예금자 보호 부담을 정확하게 산출해보자는 게 금융위의 취지다.

범 삼성·현대家 혼맥…한솔 장남·현대종합금속 장녀 결혼[조선비즈]

조동길 한솔그룹 회장의 장남인 조성민(34) 한솔제지상무와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의 장녀인 정정은(32) 씨가 결혼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조성민 상무와 정정은 씨는 작년 연말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각각 고(故)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의 증손자, 고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의 종손자다.


SK 손잡은 파두, 기업가치 1조 '유니콘' 눈 앞 [서울경제]

팹리스(반도체 설계) 스타트업 파두가 최근 진행한 투자 유치에서 기업가치 9000억 원을 평가받으며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을 눈앞에 두게 됐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파두는 최근 기존 주주들을 대상으로 300억 원 규모 프리IPO를 진행했다. 최근 이뤄진 SK하이닉스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을 크게 끌어올린 점이 기업가치를 높이는데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파두는 성공적으로 프리IPO(상장 전 자금조달)를 완료한 만큼 올 해 하반기 중에는 본격적인 상장 작업에 나설 계획이다


'삼계탕용 닭고기 담합' 법정 선다… 하림, 공정위에 과징금 취소소송 제기[조선비즈]

삼계탕용 생닭의 가격을 담합한 혐의를 받는 하림이 공정거래위원회에 반기를 들었다. 27일 법원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고법 행정3부(재판장 함상훈 부장판사)는 지난해 12월 하림이 공정위를 상대로 제기한 시정명령 등의 취소 소송을 접수했다. 공정위가 부과한 시정명령과 78억4000만원의 과징금 처분이 부당하다며 행정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공정위는 각종 닭고기 담합 사건에서 하림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롯데그룹, 아르고(AERGO) 코인 '블로코'에 지분투자···가상자산 산업 본격 진출[서울경제]

롯데그룹이 블록체인 기술기업 '블로코'에 지분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가상자산사업에 진출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그룹은 최근 마케팅 계열사인 대홍기획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로코에 50억원 상당의 지분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블로코의 기업가치를 800~900억원 가량으로 추산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실사 단계로 이르면 오는 5월 중에 투자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블로코 IPO 도전...상장주관사 신한금투 선정 블로코, 롯데그룹 50억 투자 유치 김종환 대표 "블록체인 산업 이정표 되겠다" IPO준비 블로코, 삼성전자 출신 부사장 영입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