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트위터, 살까요?
심두보 기자
2022.04.28 08:07:51
주당 인수 가격과 현재 주가 사이에 10% 갭 발생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8일 08시 0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 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일론 머스크가 사기로 한 트위터의 주당 가격은 54.2달러입니다. 그리고 27일(현지시간) 종가는 48.84달러입니다. M&A가 성사되면 약 10%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죠. 최근 증시를 보면 꽤 괜찮은 기대수익입니다.


그래서?

그런데 왜 이런 가격 차이가 발생할까요? M&A 클로징 리스크 때문이에요. 우선 일반적인 절차가 있어요. 트위터의 주주 동의를 거치고, 이후엔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하죠. 인수 대금도 지불해야 하고요.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한 위험은 그리 크지 않은 것으로 보여요.


가장 큰 위험은 일론 머스크의 변심입니다. 물론 그는 트위터를 인수하고 싶어 할 테지만, 외부 압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령 테슬라의 주가가 큰 압박을 받게 된다면? 테슬라 주주는 머스크가 본업에 더 집중해 주길 원할 거예요. 일론 머스크 역시 그렇게 판단할 수도 있겠지요.

관련기사 more
일론 머스크, 트위터 CEO도 맡는다? 위험한 투심, 3배 레버리지 열풍 애플 매출 8.58% 늘었다 시총 4조 달러 향해 질주하는 애플카

만약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를 번복한다면, 이는 트위터에 안 좋은 일일까요? 우선 트위터 주가는 하락 압박을 받게 될 겁니다. 최근의 주가 급등은 M&A 이슈 덕분이니까요. 그런데 펀더멘털은 좋아집니다. 인수자의 사유로 거래가 무산되면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10억 달러의 해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트위터의 시가총액이 단숨에 10억 달러 늘어날 수 있게 되는 거죠.


주가는 어때?

트위터 주가는 27일(현지시간) 2.09% 하락한 48.64달러에 장을 마쳤어요. 최근 1개월 사이 이 기업의 주가는 24.34% 상승했죠.


앞으로 트위터의 주가는 어떨까요? 우선 주당 인수 가격인 54.2달러는 상한선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이 가격 이상으로 주가는 올라가지 않겠죠. 그리고 M&A 종결 위험에 따라 54.2달러라는 가격에서 멀어지기도 가까워지기도 할 것입니다. 테슬라 주가와도 어느 정도 상관관계가 형성될 것으로도 보입니다. 투자자들은 테슬라가 안정적일수록 트위터 M&A 가능성을 높게 볼테니까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