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이트진로, '유니크굿컴퍼니'에 투자 外
최보람, 최홍기,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4.28 09:25:35

◆하이트진로, '유니크굿컴퍼니'에 투자

[딜사이트 최보람, 최홍기, 엄주연, 최재민 기자] 하이트진로가 증강현실(AR)형 메타버스 플랫폼 스타트업인 '유니크굿컴퍼니(서비스명: 리얼월드)'를 투자처로 선정,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사회가 일상이 되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고, 메타버스 시장이 점차 확대되면서 새로운 여가활동으로 활용될 것에 주목했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최초 증강현실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한 점 ▲자체 개발 솔루션인 '리얼월드 스튜디오'로 크리에이터들이 쉽고 편리하게 콘텐츠 제작할 수 있단 점 ▲공격적인 사업모델 다각화 등 '유니크굿컴퍼니'의 발전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오비맥주, '세계 안전의 날' 맞아 3개 생산공장서 안전교육

오비맥주가 '세계 안전의 날'을 기념해 경기도 이천, 광주광역시, 충북 청주에 위치한 자사 생산공장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안전주간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매년 4월 말 '안전주간(Safety Week)'을 운영한다. 이 기간 오비맥주의 3개 생산공장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시행하며 안전의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대재해법 시행에 맞춰 사전에 재해를 예방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세븐일레븐,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내수통관 면세품 특가 판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롯데면세점과 '신규고객 유입과 상품군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내달 2일부터 모바일앱 내 '롯데면세명품' 코너를 신설하고 발리, 제냐, 토리버치, 마크제이콥스 등 명품 브랜드 30품목을 최대 50% 할인 특가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MZ세대의 명품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는 등 명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롯데면세점의 명품을 세븐앱에 론칭했다"고 말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 위크 행사 진행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오는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자사가 운영하는 국내외 패션 및 코스메틱 브랜드 제품 구매 시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백화점, 전문점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에게만 혜택을 제공해 집객 효과를 노렸다. 멤버십 위크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전사 차원의 행사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한 차례씩 진행된다. 차별화된 할인 및 적립 혜택을 통해 기존 고객에 대한 충성도를 확보하고 신규 고객 유입도 늘리려는 전략이다.


◆키즈스콜레, 단행본 사업 강화

키즈 교육 콘텐츠 기업 키즈스콜레가 단행본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브랜드 명칭을 변경하고 브랜드몰을 신규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키즈스콜레는 유초등 아동문학 브랜드 '대교북스주니어' 명칭을 '오늘책'으로 변경했다. '오늘책'은 오직 책, 늘 책의 줄임말로 '매일 함께 할 수 있는 책'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유명 작가 시리즈와 맞춤형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즈스콜레는 '오늘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고객과 적극 소통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한신평, 하이트진로 신용등급 'A+'로 상향 유흥 회복 덕에 하이트진로, 1Q 선방 까스텔바작, AI로 디지털 경영 혁신 外

◆남양유업, 대리점 자녀 위한 '패밀리 장학금' 지급

남양유업이 대리점주 자녀 56명을 대상으로 '패밀리 장학금' 7000만원을 지급했다고 28일 밝혔다. 남양유업 패밀리 장학금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만든 상생 정책 중 하나로, 2013년 유업계 최초로 시행돼 10년째 운영 중이다. 현재까지 873명의 대리점 자녀에게 장학금이 지급돼 누적 지급액은 11억원에 달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과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범적인 상생 경영 문화를 만들고 있는 가운데 현재의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콜마비앤에이치, 메타버스 연수원 오픈

콜마비앤에이치가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21일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가상 연수원 'KBH Town'을 개설하고 신입사원을 포함한 직원 대상 직무역량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공동대표를 비롯한 50여명의 직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 채용하는 신입사원을 비롯해 직급별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디지털 미디어에 익숙하지 않은 임원들도 경영진 회의, 교육 행사 등에 참여해 Z세대와의 교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11번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연다

11번가가 국내 대표 100여개 브랜드와 함께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축제인 '블러썸(Blossom) 브랜드 TOP100' 행사를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 69개 브랜드와 JBP(업무협약)를 진행하고 매달 '월간 십일절'을 이어오며 11번가만의 상품경쟁력을 뒷받침할 수 있는 탄탄한 브랜드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행사에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100대 브랜드와 올해의 신규 브랜드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