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S, 전기차 충전사업 진출…'구자은號' 신사업 시동
백승룡 기자
2022.04.28 13:06:35
㈜LS-E1 공동투자, 내달초 'LS E-Rink' 출범…그룹 시너지 모색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8일 13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올해 초 취임한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신사업으로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업을 낙점했다. 


28일 LS그룹에 따르면 내달 초 지주사 ㈜LS 산하로 전기차 충전 사업을 영위하는 신규 법인 LS E-Link(엘에스이링크)가 출범할 예정이다. LS는 전날 지주회사의 자회사 편입 사실을 공시했다. 신규법인은 ㈜LS와 E1이 50대 50으로 공동 투자해 설립한다.


LS그룹이 전기차 충전 사업에 진출 배경에 대해 "향후 전기차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지고 단위 충전소의 전력 사용량이 증가할 것"이라며 "기존 충전 기술 뿐 아니라, 전력계통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전력 엔지니어링 역량이 중요해질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LS그룹은 전기·전력 분야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룹 시너지도 예상된다. LS전선은 국내 최초로 800V 고전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기차용 권선을 양산하고 있고, 전기차용 고전압 하네스(전기차의 전기 신호를 각 부품에 전달하는 배선)와 배터리팩 등을 생산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배전 분야에서 안정적인 스마트 전력설비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E1은 국내 350여 개 LPG 충전소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다.

관련기사 more
LS그룹 '전기 시대' 맞아 제2의 도약 박차 LS, 니꼬동제련 완전 인수에 23년 걸린 이유 구자은 LS회장, 전기차 가속 페달 LS일렉트릭, 물적분할…EV릴레이 자회사 신설

전기차 충전 사업은 '구자은 회장 취임 후 대표적인 신사업이 될 전망이다. 올해 초 그룹 3대 회장으로 올라선 구 회장은 취임사에서 "에너지 전환은 결국 전기화 시대를 더욱 가속화 시킬 것"이라며 "기존 주력 사업의 기술력과 미래 선행 기술을 균형있게 갖추는 '양손잡이 경영'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신규 법인 'LS E-Link'은 내달 출범 이후 오는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신임 대표는 김대근 E1 이사가 내정됐다. 사명은 임직원 공모를 통해 채택됐다. 'E'는 에너지(Energy)와 전기(Electricity)에서 따왔고, 'Link'는 전기와 관련한 LS의 모든 기술력이 연결된다는 의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