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웅제약, 1Q 영업익 268억…분기 최고 경신
이한울 기자
2022.04.29 11:08:30
전문의약품과 나보타 매출액 증가…성장견인

[딜사이트 이한울 기자] 대웅제약이 고수익 전문의약품(ETC)과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 판매 성장에 힘입어 올 1분기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대웅제약은 1분기 별도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32.6% 증가한 268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2.6% 증가한 272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4억원, 영업이익은 23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7%, 2.2% 상승했다. 


고수익성 제품 위주의 전문의약품 매출 성장과 나보다 수출 증가가 수익성, 영업이익 및 매출총이익률 개선을 주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TC 부문은 전년 동기 1810억원 대비 9% 증가한 197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항궤양제 '넥시어드', 이상지질혈증치료제 '리토바젯' ,위궤양제 '액시드', 고지혈증치료제 '크레젯', 항혈전제 '클로아트' 등 수익성 높은 제품군들이 전년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관련기사 more
감기약 생산 늘렸더니 '약값인하' 폭탄 예고 대웅제약 '나보타' 美 수출 순항 셀트리온, 주주가치 제고 위해 추가 자사주 매입 外 대원제약, 의료정보 공유 플랫폼 '디톡스' 오픈 外

나보타 매출액은 307억원으로 전년 동기 154억원 대비 98% 증가했다. 특히 수출은 79억원에서 22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9% 늘었다. 나보타는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에볼루스가 오는 3분기에 유럽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진출 국가에서도 선전하고 있어 앞으로도 매출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일반의약품(OTC) 부문은 297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264억원 대비 12% 증가했다. 코로나19 확산과 가정상비약 수요 급증으로 대표 감기약 이지엔6가 전년동기 대비 77.3% 성장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나보타가 우수한 제품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수출이 확대된 가운데, 고수익성 ETC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분기 최고 영업이익을 다시 한번 경신해 실적을 주도했다"며 "올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나보타 해외 판로 확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 등 고수익 신제품 출시, 매출총이익률 상승에 힘입어 수익성이 지속 개선되는 한편 성장세도 견조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