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텐앤텐, 가상자산 제재 감시 시스템 보완 적용 外
윤희성 기자
2022.04.29 11:30:19
이 기사는 2022년 04월 29일 10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텐앤텐,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가상자산 제재 감시 시스템 보완 적용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이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가이드 라인과 특정정보금융정보법에 따라 자금세탁 위험을 방지하는 가상자산 제재 감시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텐앤텐은 트래블룰 솔루션인 베리파이바스프(VerifyVASP)와 코드(CODE)의 연동 작업에 참여하면서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조중철 텐앤텐 대표는 "앞으로도 정부와 자금세탁방지 기구의 정책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며 "내부 통제와 임직원 교육을 강화하는 등 텐앤텐을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소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설명했다.


람다256, 정품인증서 발급 위한 블록체인 기술 협약 맺어


람다 256은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 기반으로 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TIPA)와 함께 가품 퇴출을 위한 디지털정품검사증명서를 발급한다. 27일 람다256, TIPA, 피노키오랩 주식회사 3개 기관이 지식재산권 침해로부터 지식재산권자, 유통사 및 소비자 권익 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more
빗썸 경영진 '이정훈 라인'으로 4대 거래소 특금법 따라 트래블룰 이행 판타지오, 펠라즈와 NFT 프로젝트 협업外 람다256, 88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 外


해치랩스, 라인넥스트와 가상자산 결제 솔루션 협약 체결


해치랩스가 라인 자회사인 라인넥스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해치랩스는 라인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에 가상자산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치랩스는 메타마스크와 같은 가상자산 지갑을 시드구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우석 라인넥스트 사업 이사는 글로벌 NFT 거래 경험의 혁신을 목표로 '도시 월렛(DOSI WALLET)'에 네이버페이, 라인페이, 가상자산 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 연계를 진행 중에 있으며., 해치랩스와의 협업이 가상자산 혁신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왼쪽부터) 프레시멘토 이정훈 COO, HN핀코어 김원석 핀테크사업본부장, 고박스 김재훈 이사가 부산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N핀코어-고박스-프레시멘토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HN핀코어가 고박스, 프레시멘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 목적은 HN핀코어가 운영하는 부산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Btour) 내 부산 전통시장 상품의 온라인 주문·배송 시스템 구축이다. 김원석 HN핀코어 핀테크사업본부장은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여러 금융 정보를 활용한 대출·선정산 서비스와 생활·여행 서비스를 결합한 생활 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말했다.



NFT 솔루션 플랫폼 펠라즈, 듀얼리스트킹과 파트너십 체결


엔터테인먼트 NFT 솔루션 플랫폼 펠라즈가 28일 카드게임 '듀얼리스트 킹(Duelist King)'과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펠라즈는 NFT 컬렉션과 게임 산업 접목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펠라즈가 게임 산업 분야로 NFT 생태계를 확장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현재 펠라즈는 판타지오와도 NFT 컬렉션을 준비중이다. 펠라즈 관계자는 "베트남의 인기 게임 듀얼리스트 킹(개발사: DK DAO)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산업까지 펠라즈의 NFT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두고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