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덴트, 최대주주로부터 대규모 자금조달 '지배구조 안정'
김건우 기자
2022.04.29 13:00:42
비덴트·인바이오젠·버킷스튜디오·이니셜1호투자조합, 관계사 간 대주주 지위 강화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비덴트가 관계사 간 최대주주의 대규모 현금 조달로 책임경영 체제를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자금조달로 비덴트 지배구조상 최상단에 위치한 이니셜1호투자조합은 관계사지분을 포함해 버킷스튜디오의 지분 32.49%, 버킷스튜디오는 인바이오젠의 지분 47.45%, 인바이오젠은 비덴트 지분의 19.84%를 각각 확보하면서 최대주주 지위를 강화했다.


비덴트는 지난 28일 최대주주인 인바이오젠으로부터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300억 현금을 조달 받았다. 이번 자금 조달로 비덴트의 최대주주인 인바이오젠의 주식 수는 총 946만5768주에서 1100만1867주로, 지분율은 17.56%에서 19.84%로 변동했다.


인바이오젠의 강지연 대표이사는 최대주주인 버킷스튜디오의 대표이사이기도 하다. 강 대표는 이번 제3자유상증자를 시작한 이니셜1호투자조합의 대표도 겸임하고 있어 각 사별 최대주주 지분율은 오르고 책임경영은 더욱 공고해졌다.


비덴트 관계자는 "이번에 최대주주로부터 대규모 자금을 조달받게 된 데에는 전적으로 강지연 대표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과 관계사 간 신용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더불어 지배구조 안정성이 공고해진 만큼 이번을 계기로 보다 더 건실한 기업으로 발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강 대표는 "관계사 간 대규모 자금유입으로 각 사가 추진하는 사업들이 순항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한 만큼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인바이오젠, 두달새 600억 조달…신사업 주목 비덴트, '스카이이앤엠' SI 참여…2차 전지사업 본격화 비덴트, 미상환 CB물량 누적…SI 선택 '주목' 버킷스튜디오, 700억 실탄 '애견 라이브커머스'에 쏜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