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비보존, 식약처 조사 종결 外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4.29 13:13:03

◆비보존 제약, 식약처 최종 행정처분 통지로 조사 종결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비보존 제약(회장 이두현)은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지난해 발생한 의약품 임의 제조 건에 대한 최종 행정처분 통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비보존 제약(구 이니스트바이오제약)은 2020년 9월 비보존 헬스케어에 인수됐으며, 지난해 3월 인수 이전의 제조 관련 문제를 확인하고 식약처에 자진 신고한 후 추가 조사를 받은 바 있다. 행정처분에 해당하는 위반 사항은 ▲임의제조 7건 ▲시험법 불일치 1건 ▲안정성시험 미실시 18건 등 총 26건이다. 비보존 제약은 임의제조와 시험법 불일치 제품에 대해 4개월(에스미정 3개월 15일), 안정성시험 미실시 제품에 1개월 품목 제조 정지 처분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정제는 1개월 29일, 캡슐제는 1개월 14일, 시럽제는 1개월 7일, 크림제는 15일의 제형 제조 정지 처분이 내려졌다.


◆동아제약, 파티온 선 패치 & 노스카나인 선크림 출시


관련기사 more
신약개발 악몽 끝낼까 셀트리온, 유럽서 '베그젤마' 임상 3상 후속 결과 공개 外 시지바이오, 유착방지제 인도네시아 출시 外 휴온스, 건기식 시장 전방위 공략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UV 컨트롤 아웃도어 슬림 패치&쿨 마스크'와 '노스카나인 잡티 프루프 선크림'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4월 29일 오전 10시 카카오 쇼핑 라이브에서 첫 공개된다. 최근 MZ 세대에서 핫한 '숏박스'의 찐남매가 출연하며 최대 38%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헥톤프로젝트, 밀알복지재단에 케어푸드 키트 전달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의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은 독거 어르신을 위한 케어푸드 키트를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케어푸드란 저작력이 약한 어르신, 환자 등을 위해 쉽게 씹고 삼킬 수 있도록 가공된 상품을 말한다. 회사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을 돕기 위해 '따뜻한 가족 캠페인'을 진행했고, 사내 캠페인을 통해 모인 400만원의 기부금으로 해당 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휴온스푸디언스, 액상차 '가벼운날 더브이티' 출시



휴온스푸디언스(대표 천청운·이충모)가 스틱 타입의 액상차 '가벼운날 더브이티'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가벼운날 더브이티는 국내산 호박농축액에 가벼움을 더해주는 옥수수수염추출분말, 우엉농축분말, 병풍추출물분말, 치커리뿌리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참당귀, 황기, 계피, 감초, 작약, 백출, 천궁, 지황, 복령) 등을 1포에 담아 건강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스틱 그대로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물에 희석해 음료나 차로 즐겨도 좋다. 요거트 토핑,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 메이올웨이즈,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헬스&이너뷰티 브랜드 '메이올웨이즈'가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라임 관절튼튼 보스웰리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이 주요 성분으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비롯해 가자, 강황 등 7중 복합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그 효과를 높였으며, '나한과추출분말'을 부원료로 활용해 건강한 단맛을 추가했다. 


◆유비케어, 1분기 매출액 294억원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이 294억원으로 전년보다 11.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2억원, 당기순손익은 12억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주력 사업인 EMR(전자의무기록) 부문의 안정적 매출과 EMR 부가 서비스의 확대 및 유통사업의 시너지 효과가 더해진 것이 이번 외형 확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