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바이오 '스카이코비원' 품목허가 신청
김새미 기자
2022.04.29 16:55:09
긴급사용승인 아닌 신속승인 절차로 진행…하반기 상용화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 합성항원 방식 자체개발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적으로 개발 중인 'GBP510(제품명 스카이코비원)'이 대한민국 1호 코로나19 백신이 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스카이코비원의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카이코비원의 품목허가는 긴급사용승인이 아닌 정식 품목허가를 위한 신속승인 절차로 진행된다. 승인 완료 시 하반기 중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3월 질병관리청과 스카이코비원에 대해 총 1000만 도즈의 국내 공급계약을 맺었다. 1도즈는 1회 접종량이다.


스카이코비원은 국내 품목허가 획득 후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를 통해 전 세계에 공급될 예정이다. 아울러 SK바이오사이언스는 스카이코비원에 대해 WHO 긴급사용목록 등재(EUL), 유럽 등 국가별 긴급사용허가 획득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한편 스카이코비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주도적으로 개발 중인 합성항원 방식의 코로나19 백신이다. 초기 개발 단계부터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MGF)과 전염병예방백신연합(CEPI)으로부터 개발비 지원을 받았고, 미국 워싱턴대학 약학대 항원디자인연구소(IPD)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공동 개발했다. 또 면역반응 강화와 높은 수준의 중화항체 유도를 위해 GSK의 면역증강제 'AS03'이 적용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탄생 SK바사, 코로나19 백신 시장성 있나 "SK바사 '스카이코비원' 품목허가 가능" 국산 코로나 치료제가 꼭 필요한 이유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