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넷플릭스 긴축 시작, 애니 '펄' 제작 취소
전경진 기자
2022.05.02 07:59:05
1분기 어닝쇼크 여파,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신중 모드'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2일 07시 5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 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1일(현지시간) CNBC는 넷플릭스가 애니메이션 '펄(pearl)'의 제작을 취소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영국 서식스 공작부인 메건이 넷플릭스와 함께 만들기로 한 애니메이션 시리즈입니다. 


이번 조치는 넷플릭스의 실망스러운 1분기 실적 발표 직후 나왔습니다. 위기 상황에서 내놓은 첫 번째 사업적 조치인데요. 넷플릭스 측은 비용 절감 목적에서 이뤄진 전략적 선택이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워런 버핏, 파라마운트 담았다 1분기 호실적 AMD "2분기 매출은 더 좋다" 팟캐스트 접는 페이스북 아마존 어닝쇼크, 시간외 주가 급락

지난 19일 발표된 넷플릭스의 1분기 실적은 말 그대로 충격이었습니다. 11년만에 넷플릭스 이용자 수가 감소한 탓입니다. 그 수는 20만명 수준입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2분기에는 이용자 수가 더 많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 무려 200만명의 이용자 수 감소를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는 그동안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힘을 실어왔습니다. 구독자 기반의 사업 모델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재밌는 콘텐츠를 많이 제작하는 게 필수적이었죠. 하지만 돈은 돈대로 쓰면서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했지만, 오히려 이용자 수는 줄어드는 처참한 현실을 마주했습니다. 이제는 '일단 만들고 보자'는 식의 콘텐츠 제작을 지속했다가는 수익성 악화, 실적 역성장이란 최악의 상황까지 마주할지 모릅니다. 이제 넷플릭스 입장에서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신중을 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선택과 집중 전략은 불가피한 일이 된 셈입니다.


주가는 어때?


29일(현지시간) 넷플릭스의 주가는 190.36 달러로 전일 대비 4.59% 하락했습니다. 앞서 실적 발표 직전 19일 종가 기준 주가는 348.61 달러였는데요. 실망스런 실적 발표 후 8거래일만에 주가는 무려 45%나 급락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