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동원 농심 회장 "美 라면 시장 1위 도전" 外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02 10:20:57

◆신동원 농심 회장 "라면, 美에서 日제치고 1위 도전"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엄주연, 최재민 기자] 신동원 농심 회장이 일본을 꺾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도전하자고 강조했다. 신동원 회장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랜초 쿠카몽가에 새로 지은 제2공장 준공식에서 "제2공장은 농심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해줄 기반"이라며 "일본을 제치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오르는 것은 물론 글로벌 NO.1이라는 꿈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전진하자"고 당부했다. 농심은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수년 내 일본의 토요스이산을 꺾고 미국 라면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 자료에 따르면 농심의 미국 시장 점유율은 2020년 기준 23.3%로 일본 토요스이산(49.0%)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 3위인 일본 닛신은 17.9%로 농심과 5%p 이상의 점유율 차이를 두고 뒤쳐져 있다.


◆롯데홈쇼핑, NFT 마켓플레이스 'NFT SHOP' 오픈


관련기사 more
라면제조사, 원자재·물가·환율 '3중고' 농심 배홍동비빔면, 상반기 매출 20% 성장 GS리테일, 동물병원 지원사업 나서 外 까스텔바작, AI로 디지털 경영 혁신 外

롯데홈쇼핑이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하며 NFT 사업을 가속화한다. 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획 및 기술 고도화 기간을 거쳐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업체에서 NFT 기획 및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NFT 마켓플레이스는 유통업체 중 처음이다. 자체 모바일 쇼핑앱에 'NFT SHOP'을 개설하고, 거래 화폐 단위도 원화로 지원한다. 다양한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조해 기존 NFT 플랫폼들과 차별화를 내세웠다. 마켓을 통해 구입한 NFT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내 'MY NFT 지갑'에 보관되며, 향후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서 NFT 2차 판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CJ푸드빌, ESG 경영 원년 선언



CJ푸드빌이 'ESG 경영 선포식'을 열고 ESG 기반 경영전략 실행과 사업구조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ESG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하고 2050년 중장기 목표와 전략 등을 담은 로드맵을 수립했다. CJ푸드빌은 외식 업계의 ESG 표준을 제시하는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2022년을 ESG경영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포부다. CJ푸드빌 ESG 거버넌스는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 ESG 회의체'와 각 기능별 실무진으로 구성된 '푸드빌 ESG 협의체'로 구성한다. CJ푸드빌은 탄소 중립(PLANET), 인권 중심(PEOPLE), 상호 발전(PARTNER), 원칙 준수(PRINCIPLE)를 ESG 경영의 근간이 되는 4대 가치 '4P'로 정의했다. 견고한 조직력과 실행력으로 CJ푸드빌의 ESG 경영을 전담하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위해 ESG 정보 공개 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오비맥주 "호가든, 브랜드 패키지 전면 리뉴얼"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새 단장을 했다. 호가든은 이번 전면 리뉴얼을 통해 '1세대' 글로벌 맥주 브랜드 호가든의 오랜 소비자층과 더불어 MZ 소비자층의 호감도를 높여 빠른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밀맥주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은 전 제품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해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 브랜드 정체성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로고, 제품명, 맛을 설명하는 문구를 통일성 있게 배치하면서도, 제품별로 다른 색상과 주원료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반영해 종전보다 각 제품의 특성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모두투어, 올여름 기획전 프로모션 진행



모두투어는 올여름 휴가를 앞두고 해외 기획전 '혜택에 혜택을 더하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의 가장 큰 혜택은 파격적인 할인이다. 8477개의 특가 상품을 예약 즉시 2% 할인 적용받고, 결제 시 카드 청구할인이 추가로 적용된다. 이번 카드 청구할인은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함께하며,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할인액 조건 없이 5% 청구할인이 적용된다. 아울러 과거 이벤트를 통해 쿠폰을 발급받은 회원이라면 할인쿠폰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 `신세계 면세점, 현대백화점 면세점 최대 112만 5000원`, `모두페이 1.5%` 할인 등의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롯데온, MZ세대 맞춤형 교육 연계 IT 개발자 채용



롯데온이 차세대 IT 개발 전문 인력 육성에 나선다. 롯데온은 2일부터 15일까지 신입 IT 개발 인력 채용을 위한 '채용연계형 교육생'을 모집한다. 채용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로, 모집 분야는 IT 개발 직군이다. 선발된 인원은 IT 전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마친 후 실무에 투입될 예정이며, 롯데온의 서비스 개발 및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결합한 시너지 창출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서류 접수는 이번 달 15일까지며, 지원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자바(JAVA)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후 기술 면접, 실무진 면접을 거쳐 이번 달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홈앤쇼핑, AI 콜센터 신기술 도입 기반 마련



홈앤쇼핑은 콜센터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시스템의 품질향상을 이뤘다고 밝혔다. 홈앤쇼핑은 서울/부산(490명/240명) 두 지역에서 약 730명의 규모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작년 10월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약 52억 규모로 노후화된 콜센터 시스템의 재구축 및 상담지원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따라 콜 인프라 시스템을 최신으로 고도화한데 따른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주소봇 도입으로 인한 배송지 주소 자동입력으로 상담사 업무 효율성 증대 등이 이뤄졌단 입장이다.


◆CJ올리브영, '건강올령' 연중 캠페인 진행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올영에서 건강올령' 대규모 연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타이틀인 '올영에서 건강올령'은 올리브영에서 즐겁고 쉽게 건강을 올린다는 의미다. 올리브영은 이번 연중 캠페인을 통해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 대표 채널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쉽고 안전한 건강식품을 콘셉트로 면역·활력·이너뷰티·슬리밍 등 기능별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제안한다. 카테고리 캠페인 모델로는 가수 유희열을 발탁했다.


◆남양유업, 대리점과 상생회의 개최



남양유업은 제26회차 전국 대리점 상생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8일 열린 남양유업 대리점 상생회의에서는 남양유업 경영지배인과 임직원들을 비롯해 전국 대리점주 대표들이 참여했다. 코로나 영향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경기 침체 등의 상황에서 동반 성장을 위한 방안과 함께 대리점 상생 정책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맛있는우유GT를 비롯해 발효유 제품 등 성수기를 맞는 브랜드의 판매 활성화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