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우리은행장 "고객신뢰 다시 쌓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02 17:36:08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2일 17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은행장 "횡령사태로 무너진 고객신뢰 다시 쌓겠다"[머니투데이]

이원덕 우리은행장이 우리은행 직원의 614억원 규모 횡령 사건과 관련해 경찰과 금융당국 조사 결과에 따라 당사자를 포함해 추가 연루자가 나올 경우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이 행장은 횡령 사건 발생 직후인 지난달 29일 우리은행 임직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공적자금의 멍에를 벗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참으로 있어서는 안 될 횡령 사고가 발견됐다"며 이렇게 밝혔다. 횡령 사태와 관련해 이 행장이 내놓은 첫 공식 입장이다.

카카오뱅크-코인원, 실명계좌 가닥... 코인거래소 지각변동?[머니투데이]

국내 금융핀테크 대장주인 카카오뱅크가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BIG4 가운데 하나인 코인원에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를 공급한다. 업계 1위 업비트가 인터넷은행인 케이뱅크와 실명 계좌 제휴를 맞아 점유율을 급증시킨 만큼 카카오뱅크가 가상자산거래소 시장의 지각 변동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요기요, 새 대표에 SK텔레콤 출신 서성원 내정[전자신문]

요기요(위대한상상) 새 대표에 서성원 SK플래닛 전 대표가 내정됐다. 서성원 대표이사 내정자는 3일부터 요기요로 정식 출근 예정이다. 서 대표 내정자는 SK플래닛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SK텔레콤 고문으로 재직 중이다.


투기 논란 후폭풍…LH 작년 평균 연봉 900만원 깎였다[SBS 비즈]

지난해 투기 의혹 여파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평균 연봉이 9백만 원 가까이 깎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 알리오에 따르면 지난해 LH 정규직 1인당 평균 보수액은 6천958만원으로 1년 전 7천853만원에서 895만원 하락했다. 성과상여금이 절반 이하로 줄어든 영향인데, 특히 2020년엔 996만원 지급됐던 경영평가 성과급이 지난해엔 한 푼도 지급되지 않았다. 


BAT로스만스, 16년만에 사옥 이전… 을지로 시대 연다[뉴데일리]

BAT로스만스(로스만스파이스트비브이)가 지난해 BAT코리아의 영업종료, 법인변경에 이어 사옥을 미래에셋센터원빌딩으로 이전한다. 지난해 9월 출범한 BAT로스만스 1년여를 앞두고 새로운 사옥에서 새출발을 하겠다는 포부다.


인수위 "포털, 가짜뉴스 숙주 안되게 검증…편집권 폐지도 검토"[주요언론]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일 "포털이 가짜 뉴스의 숙주 역할을 하지 못하도록 검증하겠다"며 포털의 투명성·신뢰성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 박성중 간사는 이날 브리핑에서 "네이버·카카오 일평균 이용자 수가 8천82만명"이라며 "인터넷의 출입구 역할을 벗어나 언론사를 취사선택하고 뉴스 배열 등 사실상 편집권을 행사해 여론 형성을 주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네이버·카카오의 알고리즘 검증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제평위)에 대한 대대적 수술도 예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