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펄어비스, 자사주 소각으로 주가 부양 나서 外
이규연 기자
2022.05.03 00:05:13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2일 22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펄어비스의 경기도 안양 사옥 전경. (출처=펄어비스)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펄어비스, 자사주 소각으로 주가 부양 나서


펄어비스가 2일 이사회를 열어 자사주 소각을 결정했다. 최근 주가가 크게 떨어진 점을 고려해 주가 부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펄어비스는 이사회에서 보유 중이던 회사 주식 198만6645주를 소각하는 방안을 결의했다. 이 주식은 전체 발행주식의 3% 규모이며 소각 예정 날짜는 11일이다. 소각되는 주식의 장부상 금액은 244억원가량이다. 다만 펄어비스의 2일 종가 6만7000원을 적용하면 이 주식가치는 1331억원 규모에 이른다. 펄어비스 주가는 3월 말 기준 9만8000원대에서 최근 6만7000원대로 하락했다. 오랜 신작 부재에 더해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에서 시장의 예상을 밑도는 초기 흥행 실적을 거둔 점 등이 반영됐다.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가 4월 30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강의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 진행

관련기사 more
펄어비스, 신작 부재 탓 1Q 실적 저조 위메이드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주식 처분 外 펄어비스 '검사 모바일' 中 초반 부진에 빨간불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5주년 기념 책자 발간 外

넷마블문화재단이 4월 30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에서 2019년부터 여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여러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랜드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방식이다.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올해는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와 임용한 역사학자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웹젠의 '뮤 아크엔젤2' 로고.

웹젠 '뮤 아크엔젤2' 대만 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웹젠이 4월 28일 대만에서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뮤 아크엔젤2는 대만에 출시된 직후 현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주말을 거치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 웹젠도 게임 서버를 기존 2개에서 15개까지 늘렸다. 현재 웹젠은 대만법인 웹젠타이완을 통해 뮤 아크엔젤2를 직접 서비스하고 있다.  


넷마블과 인텔 관계자들이 4월 29일 '오버프라임' 개발 기술 협력과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넷마블)

넷마블, 인텔과 '오버프라임' 협업 업무협약 체결


넷마블이 4월 29일 인텔과 PC게임 '오버프라임'의 개발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오버프라임은 3인칭 사격(TPS)와 진지점령(MOBA)이 혼합된 장르로 두 팀이 서로의 기지를 파괴하는 전략 액션게임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오버프라임은 인텔의 차세대 CPU와 그래픽카드를 지원하게 됐다. 또 인텔의 기술이 오버프라임에 적용되면서 게임 그래픽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인텔도 오버프라임을 '인텔 소프트웨어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의 주요 작품으로 선정하면서 여러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한다. 그밖에도 글로벌 국가 43여곳에서 넷마블과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갈 '피파온라인4' 국가대표 후보로 1일 선정된 곽준혁(왼쪽부터), 김병권 선수가 신보석 감독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넥슨)

넥슨 '피파온라인4'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정돼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EA스포츠 피파온라인4(이하 피파온라인4)'의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를 뽑기 위한 최종 결선에서 김병권·곽준혁이 국가대표 후보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결선은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3일차에 벌어진 결승전에서 김병권이 곽준혁에게 승리했다. 두 선수는 앞으로 아시안게임 경기력향상위원회와 한국e스포츠협회장의 승인을 거쳐 최종 국가대표로 선발될 예정이다. 감독은 피파온라인4 선수와 해설 등으로 활동 중인 신보석 감독이 맡는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9월 10일부터 25일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