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M&A 속도내는 삼성전자, CEO 직속 TF 신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03 11:02:30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3일 11시 0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M&A 속도 낸다… CEO 직속 TF 신설 [주요언론]

삼성전자의 '대형 인수합병(M&A)' 물밑 작업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디바이스경험(DX)부문에 신사업 인수합병(M&A)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반도체(DS)부문의 M&A 관련 조직도 강화한 것으로 확인됐다. 양대 사업부문의 관련 조직을 재정비하고 핵심 인력을 잇달아 전진 배치 또는 영입했다.

아토스터디, 토즈 품고 독서실 업계 1위로 [한국경제]

국내 프리미엄 독서실 업체인 아토스터디가 경쟁사인 피투피시스템즈를 인수한다. 아토스터디는 사업 규모를 키우면서 단숨에 1위 회사로 거듭나게 됐다. 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아토스터디는 피투피시스템즈의 최대주주인 유니슨캐피탈로부터 회사 지분을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최근 체결했다. 피투피시스템즈는 독서실 사업 브랜드인 '토즈(TOZ)'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코스피 PER '반토막'…선진·신흥국보다 낮아 [주요언론]

지난해 코스피200지수의 주가수익비율(PER)과 주가순자산비율(PBR)이 전년 대비 하락하면서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은 물론 신흥국들보다도 낮은 수준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거래소는 2021년 결산 재무제표를 반영한 유가증권시장의 투자지표(PER, PBR 및 배당수익률)를 산출해 해외 주요국의 투자지표와 비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은 코스피200 기준, 해외 주요시장은 MSCI 국가지수를 기준으로 비교했다.


금감원, 우리은행 검사 총력전…기간연장·인력확대 [이데일리]

금융감독원이 본점에서 614억원의 횡령 사건이 터진 우리은행에 대한 검사 총력전에 나선다. 검사 기간을 연장하고 인력도 추가로 투입한다. 횡령 기간 우리은행에 대해 11번이나 검사해놓고도 횡령 정황을 전혀 적발하지 못한 금감원이 '명예회복'에 나섰다는 관측이 나온다. 우리은행에 대한 고강도 검사가 진행될 것이란 전망이다.


수소차도 車반도체 부족으로 판매량↓…현대차 세계 1위 [주요언론]

차량용 반도체 수급문제 등으로 전 세계 수소차 시장 판매량이 지난해에 비해 줄어든 가운데 현대차는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했다. 3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1~3월) 전 세계 각 국가에 등록된 수소차 판매량은 3939대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7% 줄어든 수치다.

관련기사 more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입국시 PCR 음성확인절차 폐지해야" [주요언론]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이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할 때 반드시 거쳐야 하는 `PCR 음성확인절차`를 폐지해야 한다고 정부에 촉구했다. 우 사장은 3일 열린 제24차 관광산업위원회 회의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관광업계에도 조금씩 활력이 돌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대로템 856억 벌금 1위…열차 납품 제때 못하게 된 이유 [중앙일보]

최근 10년간 열차제작사들이 기차를 제때 납품하지 못해 발주처인 철도운영사가 부과한 배상금이 116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현대차그룹 계열사인 현대로템이 856억원으로 배상금 액수가 가장 컸다.


온라인서 유통기한 도래 표기 명확히한다…행정예고 [주요언론]

온라인 쇼핑을 할 때 신선식품과 같이 재고순환이 빠른 품목의 경우 유통기한 도래 여부 등을 명확히 표시하도록 하고, 어린이제품 인증·허가번호를 현재보다 알아보기 쉽게 하는 개정안을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마련해 행정예고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