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 '니로EV' 사전 계약…1회 충전 주행거리 401km
설동협 기자
2022.05.03 13:24:23
64.8kWh 배터리 탑재…세제혜택 전 출고가 4852만원부터
기아 니로EV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기아가 친환경 전용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의 전기차(EV)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 


기아는 신형 니로EV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사전계약은 에어와 어스 등 2개 트림으로 진행된다. 출고가는 ▲에어 4852만원 ▲어스 5133만원(전기차 세제 혜택 전)이다.


기아는 사전계약을 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사전계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계약 후 이벤트 응모를 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신형 니로의 감각적인 외장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한정판으로 제작한 '퀀텀 니로 에디션' 트레킹화를 제공한다.


신형 니로EV는 최대 출력 150kW와 최대 토크 255Nm의 전륜 모터를 적용해 안정적이면서도 우수한 동력 성능을 확보했다. 64.8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401km 주행 거리를 구현했다. 

관련기사 more
달탐사 모빌리티에 현대차·기아도 뛰어들다 현대차그룹 '오토카 어워즈' 5대 부문 수상 '쾌거' 기아, 오토랜드 광명에 수소·전기 복합충전소 준공 기아, 4월 판매 23만8538대…전년비 5%↓

신형 니로EV는 배터리 온도를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배터리 컨디셔닝' 기능도 갖췄다. 기아 전기차 중에선 최초다. 배터리 컨디셔닝은 외부 온도가 낮을 때 출력 성능 확보를 위한 배터리 예열뿐 아니라, 고객이 급속 충전소를 목적지로 설정하면 배터리 온도를 미리 최적화해 충전 성능을 확보하는 기능이다.


가속페달만을 이용해 가속 및 감속, 정차까지 가능한 i-PEDAL (Intelligent Pedal) 모드도 눈에 띈다. 운전자가 원하는 에너지 회복 수준에 맞춰 스티어링 휠 뒤쪽에 위치한 회생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 조작을 통해 회생제동 단계를 선택할 수 있다.


신형 니로EV는 3세대 플랫폼을 적용돼 차체 안전성을 높이고 실내 공간이 개선됐다. 차량 응답성, 민첩한 핸들링, 정숙성, 제동 성능 등 전반적인 기본기도 큰 폭으로 향상시켰다는 게 기아측 설명이다.


제원은 전장 4420mm, 전폭 1825mm, 전고 1570mm 등 이다. 휠베이스는 2720mm로, 전작 대비 20mm가량 커지며 여유로운 실내 거주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2열 실내공간은 시트 착좌 자세 최적화와 등받이 각도를 조정할 수 있는 2열 6:4 폴딩 시트(리클라이닝) 적용으로 안락하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공간은 475ℓ(VDA 유럽 측정 방식 기준)로 1세대 니로 대비 24ℓ 확대됐다. 


이 밖에 신형 니로EV는 ▲주행 정보를 전면 윈드쉴드에 표시해 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차량 내 간편 결제 시스템인 기아 페이 ▲실내 공기질 모니터링으로 오염 상태에 따라 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 시스템 ▲에어컨 악취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애프터 블로우 ▲스마트폰을 도어 핸들에 태깅해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디지털키 2 터치 ▲풍부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하만카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고객을 위한 첨단 편의사양이 탑재된다.


또한 기아의 가장 진보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탑재돼 한 차원 높은 주행 및 주차 안전성을 제공한다.


외장 컬러는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 ▲미네랄 블루 ▲인터스텔라 그레이 ▲런웨이 레드 ▲스틸 그레이 ▲시티 스케이프 그린 등 총 7종이다. 내장 컬러는 ▲차콜 ▲페트롤 외에 니로 EV 전용 ▲라이트 그레이 투톤을 포함해 총 3종으로 운영된다.


기아 관계자는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니로 EV는 기아 전기차 라인업의 한 축을 담당하는 모델로, 우수한 주행거리와 뛰어난 상품성으로 고객을 만족시켜 드리게 될 것"이라며 "니로 EV는 합리적이면서도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