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드림포라, 스트롱벤처스·스프링캠프서 10억 투자 유치
김지은 기자
2022.05.04 08:24:22
중장기 '목표 관리 앱' 서비스社···출시 2년만 130만 다운로드 돌파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3일 14시 4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지은 기자] 어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인 드림포라가 국내 벤처캐피탈 업계에서 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2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드림포라는 최근 스트롱벤처스, 스프링캠프 등을 대상으로 프리 시리즈A 라운드를 열고 10억원어치의 상환전환우선주(RCPS) 신주를 발행했다.


드림포라는 지난 2020년 6월 스프링캠프로부터 4억원 가량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같은 해 10월에는 팁스(TIPS, 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 등 정부지원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돼 5억원의 지원금을 받은 바 있다. 


드림포라는 2018년 2월 강덕진 대표가 설립한 벤처기업이다. 국내외 특허 출원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중장기 목표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일 목표 달성을 위한 소셜 커뮤니티 기능도 탑재돼 있다. 

관련기사 more
라이블리 운영 테아트룸, 30억 시리즈A 추진

드림포라는 지난 2월 구글 플레이에 앱을 정식으로 출시했다. 3개월 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덴마크, 마케도니아 등에서 구글 추천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전체 가입자의 99%가 미국, 영국 등 해외 유저인 점이 특징이다. 출시 2년이 지난 현재는 13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상태다. 


강덕진 드림포라 대표는 "베인앤컴퍼니(Bain&Company)에서 경영 컨설턴트로 일하며 꾸준히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민하던 중, 중·장기적 목표를 관리하는 앱의 부재를 확인하고 구체적인 아이템을 구상했다"며 "기존에는 장기목표 관리 도구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공급했다면, 올해부터는 장기목표 기반의 커뮤니티를 개설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