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中에 못 넘겨'…한화, 웅진에너지 품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03 17:34:1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03일 17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中에 못 넘겨'…한화, 웅진에너지 품는다 [서울경제]

태양광 패널의 핵심 부품을 생산 중인 웅진에너지가 법정 관리 졸업을 위한 경영권 재매각에 나섰다. 국내 태양광 업계에서 웅진에너지가 유일하게 핵심 부품을 생산 중이어서 해외 매각은 쉽지 않아 국내 최대 태양광 업체인 한화의 역할론이 커지고 있다. 한화솔루션역시 웅진에너지 인수를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우리은행 614억 횡령 형제, 페이퍼컴퍼니 정황 포착 [중앙일보]

600억 원대 회삿돈을 빼돌린 혐의로 구속된 우리은행 직원이 자신의 형제가 대표로 있는 '페이퍼 컴퍼니'를 통해 돈을 관리한 정황이 포착,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 이 직원은 동생 명의의 여러 계좌로 빼돌린 돈을 보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한은, 5월 금리인상에 무게…총재 취임 첫 금통위서 인상 고개 [주요언론]

고물가 쇼크가 지속하면서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취임 후 처음 주재하는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 인상을 단행할 것이란 전망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3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4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예상치를 훨씬 웃돌면서 지난달에 이어 이달 26일 열리는 한은 금통위에서도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고개를 들고 있다. 당초 시장에서는 이 총재의 첫 금통위인 데다 올해 들어 1월과 4월 금리 인상에 나선 상황이라 5월에는 숨고르기 할 가능성을 크게 봤다.


금융당국 "3자지정 콜옵션 CB, 별도 회계처리해야" [주요언론]

제3자 지정 콜옵션부 전환사채(CB)를 발행한 기업은 올해부터 보유하고 있는 모든 콜옵션을 별도의 파생상품자산으로 구분해 회계처리해야 한다. 금융위원회는 3일 '전환사채 콜옵션 회계처리'에 대한 감독지침 안내를 통해 이처럼 밝혔다.


'일몰제' 넘긴 송파 삼환가락·가락프라자, 재건축 속도낸다 [서울경제]

3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최근 송파구 가락동 '삼환가락아파트'와 '가락프라자아파트'의 재건축 정비구역 일몰 기한 연장을 고시했다. 두 단지는 당초 4월 29일과 3월 28일에 정비구역에서 해제될 예정이었으나 이번 조치로 2년씩 미뤄졌다. 이들 단지는 전체 소유주의 30% 이상 동의로 서울시에 정비구역 일몰 기한 연장을 요청해 구역에서 해제되는 위기를 피했다.

관련기사 more

인수위 "생애 첫 주택 구입자, LTV 최대 80%로 완화" [주요언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생애 최초 주택구매에 대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상한을 80%로 높이는 방안을 국정과제로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공시가격과 공정시장가액 비율을 조정해 올해 종합부동산세 부담을 낮추고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제도도 개편하기로 했다.


'남매의 난' 아워홈, 장남-장녀 지분 매각절차 본격화 [동아일보]

'남매의 난'이 불거진 범LG가(家) 아워홈에서 4남매 중 1남인 구본성 전 아워홈 부회장의 지분(38.56%)과 1녀인 구미현 이사의 지분(19.28%)을 통합해서 경영권 매각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매각 주관사인 '라데팡스파트너스'는 지난달 28일 국내 잠재 투자자들에게 발송한 티저레터(투자안내문)를 통해 "국내 2위 급식/식자재유통업체 (주)아워홈의 경영권 지분(58.62%)을 거래 대상으로 바이-백(Buy-back) 등의 조건이 없는 진성 매각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은보 금감원장 "우리銀 횡령 관련자 엄정 조치" [주요언론]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최근 불거진 우리은행 600억원 횡령 사건에 대해 "책임있는 관련자를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원장은 3일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