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동원F&B, 자회사 동원홈푸드 덕에 매출↑
최재민 기자
2022.05.03 18:12:12
원재료비와 물류비 상승으로 영업이익 감소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동원F&B(동원에프앤비)가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성과에 힘입어 외형 성장에 성공했다. 다만 가다랑어 등 각종 원가비 상승은 수익 창출에 발목을 잡았다.


3일 동원F&B는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9479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4.51%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322억원을 올려 같은 기간 27.9%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순이익 역시 208억원으로 30.5% 줄어들었다.


회사가 외형 성장에 성공한 것은 것은 자회사 동원홈푸드의 외식 사업 성과가 연결 실적으로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동원홈푸드가 지난해 말 레스토랑 브랜드 '포르투7'을 론칭하는 등 외식 사업 확장 전략을 펼친 데 따른 효과가 올 1분기부터 드러났고,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인해 업황 역시 개선됐기 때문이다. 


영업이익이 감소한 배경은 주력 제품 캔참치의 원재료인 가다랑어 가격이 상승한 영향이 컸다. 회사에 따르면 올 1분기 기준 국제 가다랑어 가격은 전년 동기 대비 50% 상승했다. 작년 말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등 주요 제품 22종의 가격을 평균 6.4% 인상하긴 했지만 원가부담을 이겨내기엔 역부족이었던 것으로 분석된다.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인해 물류비 부담이 가중된 것 역시 수익 창출을 하는데 걸림돌로 작용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지난해 회사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에 큰 변동이 없었지만 자회사 덕을 크게 봤다"며 "올해는 신제품 출시와 포트폴리오 확대 등 다양한 전략을 취하고 있는 만큼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동원F&B, 제로 칼로리 음료 시장 박차 동원의 축산 D2C, 시장 경쟁력 확보할까 동원샘물, 플라스틱 절감 나선다 동원F&B, 직화햄 브랜드 '그릴리' 론칭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